뷰페이지

이재영·이다영 자매의 학폭 의혹 자필 사과문 공개

이재영·이다영 자매의 학폭 의혹 자필 사과문 공개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21-02-10 17:44
업데이트 2021-02-10 17: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이재영 자필 사과문.
이재영 자필 사과문.
여자프로배구 흥국생명의 이재영·이다영 쌍둥이 자매가 10일 학교폭력 의혹의 피해자들에 대해 사과했다. 이들의 이날 자신들의 SNS에 자필 사과문을 올리면서 피해자들이 양해하면 직접 만나 사과하고 싶다는 뜻도 밝혔다. 이재영은 “제가 철없었던 지난날 저질렀던 무책임한 행동 때문에 많은 분들에게 상처를 드렸습니다”라며 고개를 숙였다. 이어 “학창시절 저의 잘못된 언행으로 고통의 시간을 보낸 분들에게 대단히 죄송합니다. 좋은 기억만 가득해야 할 시기에 저로 인해 피해를 받고 힘든 기억을 드린 점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라며 잘못을 인정했다. 또 “앞으로 제가 했던 잘못된 행동과 일들을 절대 잊지 않고 좀 더 성숙한 사람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자숙하고 평생 반성하며 살아가겠습니다”라고도 했다.

이다영 역시 “학창시절 같이 땀흘리며 운동한 동료들에게 어린 마음으로 힘든 기억과 상처를 갖도록 언행을 했다는 점 깊이 사죄합니다”고 적었다. 또 “지금까지 피해자 분들이 가진 트라우마에 대하여 깊은 죄책감을 가지고 앞으로 자숙하고 반성하는 모습 보이도록 하겠습니다”라고 했다.
이다영 자필 사과문.
이다영 자필 사과문.
흥국생명 구단 역시 “구단 소속 이재영, 이다영 선수의 학교폭력 사실과 관련하여 우선 팬 여러분께 실망을 드려 죄송합니다”며 “소속 선수의 행동으로 상처를 입은 피해자 분들에게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는 사과문을 올렸다. 구단 역시 적절한 시점에 피해자들을 찾아가 사과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앞서 이날 오전 네이트 커뮤니티 판에는 ‘현직 배구선수 학폭 피해자들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랐다. 해당 글에는 배구선수가 가해한 부분을 나열하면서 “진심 어린 사과를 받고싶다”고 했다.

이기철 선임기자 chuli@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