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평균관중 1위’ 여자배구 인기 이끈 GS칼텍스

‘평균관중 1위’ 여자배구 인기 이끈 GS칼텍스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0-04-13 17:28
업데이트 2020-04-13 17: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회 만원관중 포함 3215명 평균 관중 찾아
막판 순위싸움 벌이며 선두 경쟁 성적도 흥행
GS칼텍스의 삼각편대 강소휘(왼쪽), 이소영(가운데), 메레타 러츠. GS칼텍스 제공
GS칼텍스의 삼각편대 강소휘(왼쪽), 이소영(가운데), 메레타 러츠. GS칼텍스 제공
흥행대박을 터뜨린 여자배구에서 GS칼텍스가 올해 평균관중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GS칼텍스는 13일 “GS 칼텍스는 올 시즌 2회 만원관중을 달성했다”면서 “코로나19로 홈 2경기를 개최하지 못했지만 평균관중 3215명으로 여자부 구단 중 관중수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평균관중은 지난해 2914명보다 약 10% 이상 증가한 수치로 GS칼텍스는 겨울 스포츠 중 가장 뜨거운 인기종목으로 자리잡은 여자배구에서도 가장 인기있는 팀임을 자랑했다.

GS칼텍스는 이번 시즌 막판까지 선두싸움을 벌일 정도로 전력이 탄탄했다. 1라운드에는 구단 역사상 처음으로 라운드 전승을 달성했고, 시즌 최종 순위는 2위로 선두 현대 건설과 승점 1 차이였다. 여자부 6개 구단 중 공격종합 1위, 서브 1위, 세트 1위, 블로킹 2위, 리시브 2위 등 주요 부문에서 상위권을 차지했다.

역대 최장신 외국인 선수였던 메레타 러츠의 영입으로 높이를 강화한 GS칼텍스는 강소휘와 러츠, 이소영의 삼각편대로 선두 싸움을 이어갔다. 시즌 중반 이소영이 부상으로 이탈했을 때 위기가 잠시 찾아왔지만 이소영의 복귀 이후 다시 본궤도에 오르며 최종 순위를 2위로 마쳤다. 러츠는 주요 공격 부문에서 상위권에 위치했고 강소휘도 개인 최초로 라운드 MVP를 수상하며 베스트7에 꼽히기도 했다.

차상현 감독은 “한 시즌 동안 응원해 주신 팬분들에게 감사하다”면서 “아쉽게 마무리 됐지만 다음 시즌이 또 있다고 생각한다. 준비 잘 해서 팬분들에게 사랑 받는 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팬들에게 인사를 남겼다. 주장 이소영도 “갑작스럽게 이렇게 시즌이 끝나서 아쉬운 것도 있다. 하지만 응원해 주신 팬 분들께 정말 감사하다”고 전했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