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손흥민 “1% 가능성만 있다면 마스크 쓰고 뛰겠습니다”

손흥민 “1% 가능성만 있다면 마스크 쓰고 뛰겠습니다”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입력 2022-11-10 22:04
업데이트 2022-11-11 00: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부상에도 SNS로 출전 의지 표명
최종 명단에 포함… 英 치료 계속

손흥민
손흥민
“단 1%의 가능성만 있다면 달려가겠다.”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주장 손흥민이 2022 카타르월드컵 출전에 대한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손흥민은 지난 9일 밤(한국시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지난 2년여의 시간 동안 여러분이 참고 견디며 써 오신 마스크를 생각하면 월드컵 경기에서 쓰게 될 저의 마스크는 아무것도 아닐 것”이라면서 “단 1%의 가능성만 있다면 그 가능성을 보며 얼마 남지 않은 시간 앞만 보며 달려가겠다”는 글을 남겼다.

그는 또 “월드컵에서 우리나라를 위해 뛰는 것은 많은 아이가 축구선수로 성장하면서 꿈꾸는 일”이라며 “저 또한 그 꿈을 지금까지 변함없이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손흥민은 2일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경기 도중 상대 수비수와 충돌, 왼쪽 안와골절 진단을 받고 지난 주말 수술을 했다.

손흥민은 “지난 한 주 동안 받은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저는 많은 분께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받았고 읽으면서 많은 힘을 얻었다”며 팬들을 향한 고마움도 내비쳤다.

하지만 안와골절은 통상적으로 최소 3~4주의 회복 시간이 필요하다. 이 때문에 손흥민의 카타르월드컵 출전은 여전히 불투명하다. 또 훈련도 하기 어려워 경기력 저하를 피할 수 없다. 대표팀은 손흥민을 최종 명단에 포함하되 당분간 치료 및 회복 추이를 살펴볼 계획이다. 대표팀은 오는 14일 카타르 도하에서 총집결하지만 손흥민은 대표팀 합류를 미루고 영국에 남아 계속 치료를 받을 예정이다.
김동현 기자
2022-11-11 23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