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메시~ 파리 피플… 외쳐! ‘M-N-M’

메시~ 파리 피플… 외쳐! ‘M-N-M’

최병규 기자
입력 2021-08-12 00:56
업데이트 2021-08-12 02: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프랑스 프로축구 리그앙 PSG 이적
“축구 인생의 다음 장 시작하고 싶다”

등번호 10번 대신 ‘30번’ 유니폼 착용
바르셀로나 옛 동료 네이마르와 재회
기존 막강 공격진과 컬래버 결과 주목

이미지 확대
프랑스 최고 명문 구단 파리 생제르맹에 입단한 리오넬 메시가 11일(한국시간) 르 로열 몽소 라플 파리 호텔 발코니에서 자신을 열렬하게 환영하는 축구 팬들을 향해 환하게 웃으며 엄지손가락을 들어 보이고 있다. 메시가 파리 생제르맹의 슬로건인 ‘여기는 파리(ICI C’EST PARIS)’라는 문구가 찍힌 티셔츠를 입은 점이 눈에 띈다. 최근 스페인 FC바르셀로나와 21년간 동행에 마침표를 찍은 메시가 파리로 건너와 프랑스 축구계를 흥분시켰다. 파리 AFP 연합뉴스
프랑스 최고 명문 구단 파리 생제르맹에 입단한 리오넬 메시가 11일(한국시간) 르 로열 몽소 라플 파리 호텔 발코니에서 자신을 열렬하게 환영하는 축구 팬들을 향해 환하게 웃으며 엄지손가락을 들어 보이고 있다. 메시가 파리 생제르맹의 슬로건인 ‘여기는 파리(ICI C’EST PARIS)’라는 문구가 찍힌 티셔츠를 입은 점이 눈에 띈다. 최근 스페인 FC바르셀로나와 21년간 동행에 마침표를 찍은 메시가 파리로 건너와 프랑스 축구계를 흥분시켰다.
파리 AFP 연합뉴스
프랑스 파리가 메시에 젖었다.

리오넬 메시(34)가 열렬한 환영을 받으며 마침내 파리에 입성했다. 지난 10일 오후(이하 현지시간) 르부르제 공항에 도착한 그는 ‘여기는 파리(Ici c’est Paris)’라는 프랑스 명문 파리생제르맹(PSG)의 슬로건이 적힌 흰색 티셔츠를 입고 팬들을 향해 손을 흔들었다.

전날부터 메시를 보려고 공항을 찾은 팬들은 모였다가 흩어지기를 반복하면서 연신 메시 이름을 외치며 ‘황제’의 도착을 기다려 왔다. 파리 16구의 PSG 홈구장 ‘파르크 데 프랭스’ 앞도 팬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샹젤리제 거리의 PSG 공식 상점도 메시 유니폼을 사려는 팬들로 아침부터 장사진을 이뤘다.

FC바르셀로나(스페인)와 21년간의 동행을 마친 메시는 파리에 오자마자 메디컬 테스트를 받은 뒤 계약서에 사인했다. 연봉 3500만유로(약 472억원)에 계약 기간은 2년이지만 1년 연장이 가능하다.

아르헨티나 대표팀과 바르셀로나에서 오랫동안 달던 등번호 10번 대신 30번이 새겨진 유니폼을 받아든 메시는 “파리에서 내 축구 인생의 다음 장을 시작하고 싶다”며 “PSG와 파리 팬들을 위해 대단한 일을 하고 싶다. 홈 경기에 빨리 출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난 7일 2021~22시즌 첫 경기를 원정으로 치른 PSG는 오는 14일 스트라스부르를 불러들여 홈 개막전에 나선다.

메시가 10번을 포기한 건 네이마르 때문이다. PSG에서 10번을 달고 있는 선수는 2013년부터 4년간 메시와 바르셀로나에서 함께한 네이마르다. 이브닝 스탠더드 등 유럽 매체들은 “네이마르가 10번을 가져가라고 했지만 메시가 고사했다”고 보도했다. 네이마르는 바르셀로나 시절 메시에 밀려 에이스 역할을 못했지만 메시에 대한 존경심을 숨기지 않았고, 메시도 네이마르를 배려하는 훈훈한 ‘브로맨스’를 연출했다. 30번은 메시가 바르셀로나 1군으로 처음 승격했을 당시의 등번호라 초심으로 돌아가겠다는 의미로도 읽혀진다.

프랑스프로축구연맹(LFP) 뱅상 라브륀 회장이 “메시의 PSG 입단은 세계적인 이벤트다. 리그앙에 역사적인 날”이라며 이례적인 환영 메시지를 낸 가운데 50년 구단 역사에서 딱 한 번 유럽 패권에 도전했다 실패한 PSG와 메시의 ‘컬래버’ 결과가 주목된다.
이미지 확대
바로셀로나 시절 메시와 네이마르. 로이터 연합뉴스
바로셀로나 시절 메시와 네이마르.
로이터 연합뉴스
2011년 5월 카타르 자본에 인수된 PSG는 2019~20시즌 유럽 챔피언스리그 결승에 처음 올랐지만 바이에른 뮌헨(독일)에 0-1로 져 유럽 제패 꿈이 무산됐다. 2020~21시즌엔 4강에서 탈락했다. 반면 메시는 네 차례나 유럽 정상에 섰다.
최병규 전문기자 cbk91065@seoul.co.kr
2021-08-12 2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