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올림픽축구] ‘결승골’ 문창진 “우리 공격진은 아시아 최고”

[올림픽축구] ‘결승골’ 문창진 “우리 공격진은 아시아 최고”

입력 2016-01-24 10:25
업데이트 2016-01-24 10: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신태용호의 해결사 문창진(23·포항)이 한국 올림픽 대표팀의 공격진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내며 4강전 활약을 예고했다.

문창진은 23일(한국시간) 카타르 SC 스타디움에서 열린 요르단과의 2016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8강전에서 1-0으로 승리한 직후 기자들과 만나 “4강전 상대인 카타르는 우승후보이지만 우리 팀의 공격진은 아시아에서도 특출날 정도로 좋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 플레이를 그대로 하면 좋은 결과가 나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창진은 이날 전반 23분 선제골을 꽂아넣었다.

문창진은 요르단전에서 함께 선발출전한 류승우(레버쿠젠)와 권창훈(수원)에 대해 “19세 대표팀부터 호흡을 맞춰왔기 때문에 호흡이 잘 맞는다”며 “우리가 좋아하는 축구, 감독님이 원하는 축구를 할 수 있는 동료”라고 평가했다.

이날 발목을 다친 황희찬(잘츠부르크)에 대해선 “공간 침투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미드필드에서 공을 찔러주면 효과가 좋다. 황희찬 대신 김현(제주)이 들어왔을 때는 공중볼을 의식하고 공을 찬다”고 소개했다.

그는 이날 선제골에 대해선 “결승전이라고 생각하고 뛰다 보니 선제골을 이른 시간에 넣을 수 있었다. 모든 선수가 열심히 뛰었기 때문에 감사한 마음”이라고 겸손해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