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주호·류승우 “후반기 활약 기대해주세요”

박주호·류승우 “후반기 활약 기대해주세요”

입력 2014-01-02 00:00
업데이트 2014-01-02 13: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에서 뛰는 박주호(30·마인츠)와 류승우(21·레버쿠젠)가 후반기 활약을 예고했다.
손 흔드는 류승우
손 흔드는 류승우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레버쿠젠 류승우가 2일 오전 인천국제공항에서 독일로 출국하며 취재진을 향해 손을 흔들고 있다.
연합뉴스


2일 인천공항을 통해 독일로 출국하는 박주호는 “전반기엔 새 팀에 적응하는 시기였다면 후반기엔 좋은 모습을 더 많이 보여주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지난 시즌까지 스위스 바젤에서 뛴 박주호는 올 시즌 전 마인츠로 둥지를 옮겼다.

바젤에서 왼쪽 수비를 전담한 박주호는 전반기 마인츠가 치른 전 경기에 출전, 새 팀에 연착륙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박주호는 “전반기에 모든 경기에 다 뛰었기 때문에 스스로 만족한다”며 “나에게 70∼80점 정도 줄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새 리그에 적응하기까지 마냥 순탄한 것은 아니었다.

그는 “전보다 강팀이 더 많은 리그여서 초반엔 경기 템포를 읽고 리그 전체적인 분위기에 적응하는 게 힘들었다”고 털어놨다.

그러나 토마스 투헬 마인츠 감독의 꾸준한 신뢰를 받으며 핵심으로 자리를 굳혔다. 지난달 6일 뉘른베르크와의 원정 경기에서 도움을 기록하며 올 시즌 첫 공격 포인트를 올리기도 했다.

월드컵을 앞두고는 “팀에서 활약하지 않으면 갈 수 없는 무대가 월드컵”이라며 “부상 없이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 잘 풀릴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구자철(26·볼프스부르크)의 마인츠 이적설도 반겼다.

박주호는 “팀에 한국 선수가 한 명 더 있으면 내게도 큰 도움될 것”이라며 “우리 팀에 중앙 미드필더가 많이 없는데 구자철이 오면 팀에도 보탬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레버쿠젠 임대 생활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류승우 역시 배우는 자세로 나서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류승우는 “긴장도 많이 되고 설레기도 하지만 배운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손흥민과 한 팀에서 같이 뛰는 것 자체가 영광”이라며 “포르투갈 전지훈련에서 좋은 모습을 보인다면 기회도 찾아올 것”이라고 마음을 다잡았다.

이어 “골보다도 나를 성장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기 때문에 조마조마하지는 않다”며 데뷔 골에 큰 욕심을 보이지 않았다.

작은 신장(172㎝)은 오히려 무기로 삼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류승우는 “작은 체구가 고민이 되기도 하지만 오히려 몸이 작아서 큰 선수보다 민첩하게 움직일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