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기성용·지동원 시즌 첫 ‘동시 선발’…팀은 석패

기성용·지동원 시즌 첫 ‘동시 선발’…팀은 석패

입력 2014-01-02 00:00
업데이트 2014-01-02 03: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보경·이청용도 선발 활약

기성용(25)과 지동원(23)이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무대에서 처음으로 동시에 선발 출전했으나 소속팀인 선덜랜드는 ‘무패 행진’을 멈췄다.

기성용과 지동원은 2일(한국시간) 영국 선덜랜드의 스타디움 오브 라이트에서 열린 2013-2014 프리미어리그 애스턴빌라와의 20라운드 홈경기에 나란히 선발로 나섰지만 팀의 0-1로 석패로 아쉬움을 남겼다.

올 시즌 기성용이 스완지시티에서 임대된 이후 두 선수가 함께 선발 출전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팀의 주축으로 자리 잡은 기성용과 달리 지동원은 이 경기 전까지 올 시즌 정규리그 4경기, 리그컵 1경기 출전에 그쳤지만 모처럼 기회를 얻었다. 특히 선발로는 지난해 9월 1일 크리스털팰리스와의 정규리그 3라운드 이후 4개월 만에 나섰다.

두 선수 모두 공격포인트를 쌓지 못한 가운데 선덜랜드는 전반 15분 가브리엘 아그본라허에게 내준 결승골을 만회하지 못하고 0-1로 졌다.

선덜랜드는 최근 정규리그 4경기에서 1승3무를 거둬 ‘꼴찌 탈출’의 희망을 봤으나 이날 상승세가 꺾였다.

스티븐 플레처, 에마누엘레 지아케리니와 공격진을 형성해 오른쪽에 배치된 지동원은 모처럼 선발로 나서 적극적인 공격을 펼쳤다.

전반 9분 지아케리니의 절묘한 크로스를 받아 페널티지역 오른쪽에서 오른발을 내밀었지만, 상대 선수의 방해를 받아 완벽한 킥을 하지 못했다.

선덜랜드가 전반 15분 리 캐터몰의 수비 실책으로 아그본라허에게 골을 내준 이후에도 지동원과 기성용은 만회골을 위해 부지런히 뛰어다녔다.

전반 27분 기성용이 왼쪽 측면에서 과감한 슈팅으로 상대를 위협하는가 하면 10분 뒤에는 지동원의 패스를 기성용이 받아 슈팅으로 이어지는 장면도 연출됐다.

지동원은 전반 42분에도 페널티지역 중앙에서 좋은 기회를 잡았으나 오른발 슈팅이 수비를 맞고 굴절돼 공이 왼쪽으로 흘러나가고 말았다.

후반 들어 선덜랜드는 후반 21분 지동원을 조지 알티도어와 교체하는 등 끊임없이 공격에 변화를 주며 동점골을 노렸지만 애스턴빌라의 수비는 틈을 허용하지 않았다.

후반 23분 기성용이 페널티지역 부근에서 때린 강력한 왼발슛도 골대 왼쪽으로 살짝 벗어났다.

한편, 카디프시티의 김보경은 선두 아스널과의 원정경기에 선발 출전했지만 팀의 0-2 패배를 막지 못했다.

아스널은 카디프시티를 상대로 고전하다가 후반 43분 니클라스 벤트너, 추가시간에 시오 월콧의 연속골이 터지면서 승리를 따내 선두를 지켰다.

챔피언십(2부)에서는 볼턴의 이청용이 미들즈브러와의 홈경기에 선발로 나서 팀의 2-2 무승부에 힘을 보탰다.

돈캐스터로 임대 중인 윤석영은 원소속팀인 퀸스파크레인저스(QPR)전 출전 명단에 이름을 올리지 않았다. 돈캐스터는 QPR에 1-2로 역전패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