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월드컵 우승은 독일·득점왕은 메시”…로이터 설문

“월드컵 우승은 독일·득점왕은 메시”…로이터 설문

신성은 기자
입력 2018-06-01 10:19
업데이트 2018-06-08 14: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 세계 경제 전문가 145명 상대로 조사

이미지 확대
아르헨티나의 리오넬 메시가 10일(현지시간) 에콰도르 키토 에스타디오 올림피코 아타우알파에서 열린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남미 최종예선 원정 경기에서 골을 넣은 후 기뻐하고 있다. AFP 연합뉴스
아르헨티나의 리오넬 메시가 10일(현지시간) 에콰도르 키토 에스타디오 올림피코 아타우알파에서 열린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남미 최종예선 원정 경기에서 골을 넣은 후 기뻐하고 있다.
AFP 연합뉴스
경제 전문가들은 2018 러시아 월드컵 축구대회 우승은 ‘전차군단’ 독일이 차지하고 득점왕은 아르헨티나의 골잡이 리오넬 메시(바르셀로나)에게 돌아갈 것으로 내다봤다.

로이터 통신은 1일(한국시간) 전 세계 애널리스트와 이코노미스트, 경제 전략가 145명을 대상으로 러시아 월드컵 결과를 예측하는 설문 조사 내용을 공개했다.

지난달 16~31일까지 진행된 설문 조사에서 애널리스트 145명 가운데 43명이 독일의 대회 2연패를 예상했다.

남아공 요하네스버그의 프랭크 블랙모어 EF컨설트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독일은 기술과 조직력의 조화가 뛰어나다”라며 “한 명의 스타가 팀을 이끄는 게 아니라 전체 선수 모두 수준이 뛰어나다. 독일이 유력한 우승 후보”라고 평가했다.

독일에 이어 브라질이 37표를 얻었다. 일부 애널리스트들은 이번 월드컵에서 ‘라이벌’인 독일과 브라질의 결승 대결을 전망하기도 했다.

하지만 브라질 상파울루의 주식 중개인인 루이스 호베르투 몬테네이루도 “브라질은 네이마르(파리 생제르맹) 같은 소수의 선수에게 의존을 많이 한다”라며 “브라질은 좋은 팀이지만 준결승을 넘어설 수 있을지 의심이 된다”라고 부정적인 대답을 내놨다.

독일, 브라질에 이어 프랑스(27표), 아르헨티나(13표), 스페인(10표), 벨기에(8표), 잉글랜드(5표), 포르투갈, 콜롬비아(이상 1표) 등이 뒤를 이었다.

응답자들은 러시아 월드컵 골든 부트(득점왕)의 주인공은 메시로 예상했다.

로이터 통신은 “경제 전문가들은 아르헨티나 대표팀과 프로클럽에서 지금까지 600골 이상 터트린 메시가 이번 월드컵에서도 가장 많은 득점을 따낼 것으로 예상했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