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미야 청소기 광고 찍으러 가자~”

“영미야 청소기 광고 찍으러 가자~”

최병규 기자
입력 2018-02-25 10:31
수정 2018-02-25 10:3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동계올림픽 사상 첫 결승 진출의 새 역사를 일군 한국 여자컬링대표팀이 뜨거운 홈 팬들의 응원 속에 운명의 결승전을 치르고 있다.

25일 강릉컬링센터에서 열린 스웨덴을 상대로 한 결승전에는 이른 아침부터 많은 팬이 현장을 밀려들었다. 오전 9시 5분 경기가 시작한 뒤에도 관중 입장은 이어져 전체 3000석의 대부분이 채워졌다.

경기 약 1시간 전 연습을 위해 김영미(리드), 김선영(세컨드), 김경애(서드), 김은정(스킵) 등 대표팀 선수들이 들어올 때부터 팬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관중들은 이번 대회 ‘깜짝 스타’로 떠오른 선수들에게서 시선을 떼지 못하고 그들의 모습을 휴대전화에 담기 바빴다. ‘팀 킴’의 인기를 실감케 하는 플래카드도 눈에 띄었다.

선수들 이름을 하나하나 쓴 것부터 ‘마늘빛깔 원더컬즈’ 등 팀의 또 다른 별명인 ‘갈릭 걸스’를 반영한 문구 등도 등장했다.
이미지 확대
25일 강원 강릉컬링센터에서 열린 평창동계올림픽 여자 컬링 결승에서 김경애가 스톤을 던진 뒤 방향을 주시하고 있다. 연합뉴스
25일 강원 강릉컬링센터에서 열린 평창동계올림픽 여자 컬링 결승에서 김경애가 스톤을 던진 뒤 방향을 주시하고 있다. 연합뉴스
스킵 김은정이 수도 없이 이름을 외쳐 ‘국민 영미’가 된 김영미의 이름을 담은 ‘영미야 청소기 광고 찍자’같은 웃음을 자아내는 플래카드도 있었다.

컬링 용어를 담은 ‘내 맘 속에 가드 저장’이라거나, 선수들이 사용하는 경북 사투리에서 착안한 ‘금메달 내다 내(나야 나)’ 등 톡톡 튀는 플래카드들이 선수들에게 힘을 실었다.

한국 컬링의 역사를 또 한 번 새로 쓸 한 판을 앞두고 연습부터 집중하던 선수들도 경기 전 선수 소개에 불린 자신의 이름에 팬들이 환호하자 미소로 화답했다.

가장 먼저 소개된 김영미는 환호성이 터지자 여전히 큰 인기가 실감 나지 않는 듯 사방을 둘러봤다. 일본과의 준결승전에서 맹활약한 김선영은 ‘손가락 하트’를 보이며 응원에 보답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