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로마로, ‘하이퍼 히트’ 제조 공법으로 타감·스핀양 향상

로마로, ‘하이퍼 히트’ 제조 공법으로 타감·스핀양 향상

한준규 기자
입력 2024-03-12 23:59
업데이트 2024-03-13 08: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부드러운 타감과 늘어난 스핀양으로 인기몰이 중인 SX-PRO 웨지. 로마로 제공
부드러운 타감과 늘어난 스핀양으로 인기몰이 중인 SX-PRO 웨지.
로마로 제공
로마로가 웨지 SX-PRO를 새롭게 선보이며 인기몰이에 나섰다. 손맛 좋은 로마로 브랜드만의 연철단조 소재의 차별화와 동하도금 외에도 이번에 새롭게 ‘하이퍼 히트(Hyper-Heat) 공법’을 추가해 지금까지와는 확실히 다른 부드러운 타감과 현격히 향상된 스핀양을 보여 준다.

SX-PRO 웨지는 토·힐 방향으로 솔 전체를 둥글게 감싸면서 후방을 과감하게 떨어뜨리는 ‘더블바운스 멀티 컨택트솔’ 디자인으로 개폐 시 다양한 라이에서도 안정적인 볼 컨택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페이스가 스퀘어일 때는 바운스 효과가 적당하고, 페이스가 열렸을 때는 바운스가 억제돼 리딩 엣지가 뜨지 않아 볼과 깔끔하게 맞닿는다. 넥이 앞으로 나오지 않기 때문에 생크나 탑의 실수가 줄어든다. 또 로프트는 최근 스트롱 로프트가 증가됨을 감안하여 46도부터 2도 간격으로 60도까지 제공된다.

코너 그루브 규제 이후 웨지의 페이스는 스핀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고민 중인 로마로가 답을 ‘하이퍼 히트 제법’에서 찾았다. 하이퍼 히트 제법은 헤드 성형 후 용해할 정도의 높은 온도로 가열하여 페이스 표면의 경도를 극단적으로 낮추는 제조법이다. 쫀쫀한 느낌과 타구음은 물론 스핀 성능, 방향 안정성, 조작성, 관용성 등 웨지에 요구되는 성능 진화에 크게 기여했다.

페이스 전면의 평면 정밀도를 높이고 룰 한계의 스코어 라인(그루브)을 깎아내는 정밀 가공은 볼과의 접촉 시간을 늘려 볼이 페이스에 닿고 떨어질 때까지 높은 스핀을 유지한다.

한준규 기자
2024-03-13 1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