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게 블락이야! 이게 블락이라고!

이게 블락이야! 이게 블락이라고!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1-11-19 08:31
업데이트 2021-11-19 10: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안양 KGC 오마리 스펠맨이 18일 안양체육관에서 열린 전주 KCC와의 경기에서 멋진 블록슛을 선보이고 있다. KBL 제공
안양 KGC 오마리 스펠맨이 18일 안양체육관에서 열린 전주 KCC와의 경기에서 멋진 블록슛을 선보이고 있다. KBL 제공
2013년 “이게 블락이야?”라며 격렬하게 따졌던 허재 전 전주 KCC 감독도 인정할 만한 완벽한 블록슛이었다. 안양 KGC 오마리 스펠맨이 블록슛이 얼마나 상대에게 공포스러운 수비이자 팬들을 열광하게 만드는 플레이인지 제대로 보여줬다.

스펠맨은 18일 안양체육관에서 열린 2020~21 프로농구 KCC와의 경기에서 21점 8리바운드 5스틸 6블록슛으로 팀의 108-92 승리를 이끌었다. 5연승을 달린 KGC는 2위 수원 KT에 0.5경기 차로 따라붙었다. 선두 서울 SK와는 1경기 차이다.

몇 차례 화려한 덩크슛도 안양체육관을 찾은 팬들을 들썩이게 했지만 스펠맨은 블록슛으로 팬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경기 초반 흐름을 KGC쪽으로 끌어오는 동시에 KCC의 기를 제대로 꺾은 블록슛이었다.

경기 초반부터 스펠맨의 ‘파리채 블로킹’이 등장했다. 1쿼터 시작 1분 31초 만에 김상규의 돌파를 블록슛으로 막아내면서 곧바로 역전슛까지 성공한 스펠맨은 10-5로 앞선 1쿼터 중반 라건아의 슛도 걷어냈다.

2쿼터에도 스펠맨은 유현준의 슛을 압도적인 높이의 위력을 바탕으로 막아냈다. 2쿼터 종료 3분 29초 전에는 라타비우스 윌리엄스의 슛까지 막아내며 한 수 위의 수비를 자랑했다. 전반에만 블롯슛을 5개를 기록하면서 KCC가 당황할 수밖에 없었다.

3쿼터에도 정창영의 슛을 막아낸 그는 KGC의 ‘뺏는 농구’에 완전히 녹아든 듯 적극적인 스틸로 팀의 분위기를 띄웠다. 특히 3쿼터 중반 스틸 이후 문성곤과 합작한 덩크는 올스타전에서나 볼만한 화려한 덩크였다. 안 그래도 수비에서 상대를 압도하던 스펠맨은 공격에서도 상대의 기를 제대로 꺾는 플레이를 통해 이날 승리의 1등 공신이 됐다.

KGC는 지난 시즌 퍼펙트 우승의 주역인 제러드 설린저를 대신할 외국인 선수가 필요했던 만큼 스펠맨에 거는 기대가 컸다. 스펠맨은 1라운드 한때 부진하며 물음표가 달리기도 했지만 최근 5연승을 달리는 동안 평균 26.2점으로 완전히 적응한 모습을 보여주며 이번 시즌 설린저 못지않은 활약을 예고했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