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KCC-전자랜드 마지막 승부 변수..‘MVP 본색’

KCC-전자랜드 마지막 승부 변수..‘MVP 본색’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1-04-28 11:29
업데이트 2021-04-28 11: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송교창 4강 PO 4차전 출격 팀내 최다 14점
29일 전주 마지막 5차전 활약 여부 주목

이미지 확대
27일 프로농구 4강 플레이오프 4차전에 출격한 전주 KCC 송교창. KBL 제공
27일 프로농구 4강 플레이오프 4차전에 출격한 전주 KCC 송교창. KBL 제공

프로농구 전주 KCC가 2020~21 4강 플레이오프(PO·5전3승제)에서 2연승 뒤 2연패, 그것도 2연속 대패하며 분위기를 인천 전자랜드에 내줬지만, 발가락 부상으로 4강 PO 직전 전력에서 이탈한 정규리그 최우수선수(MVP) 송교창이 코트에 복귀한 것은 그나마 위안거리다.

이전부터 출전 의지를 불살랐던 송교창은 발가락 통증이 완화되어 27일 4차전 출전을 강행했다. 만류하던 전창진 감독도 4번과 5번을 소화하는 송창용, 곽동기가 3차전에서 부상을 당해 높이에서 문제가 발생하자 송교창 카드를 뽑아들 수 밖에 없었다. 안양 KGC가 3연승으로 챔피언결정전에 선착한 상황이라 시리즈를 4차전에서 마무리하고 싶은 마음도 작용했을 것으로 보인다.

당초 전 감독은 국내 선수 중 홀로 골밑을 책임져야 할 김상규의 백업 정도로 송교창을 활용하겠다고 했다. 그런데 1쿼터 2분여를 남기고 코트를 밟은 송교창은 곧바로 3점포와 점퍼를 림에 꽂으며 녹슬지 않은 슛 감각을 과시했다. 2쿼터 들어서도 팁인과 점퍼, 골밑슛을 거푸 성공시키며 MVP 본색을 드러냈다. 이날 송교창은 17분 여를 뛰며 팀 내 최다 14점을 올렸다. 다만 전반에 8분 57초를 소화하며 12점을 몰아 넣었는데 특유의 스피드를 활용하기 보다는 외곽 코너에서 미리 자리를 잡고 기다리다가 오픈 찬스에 슛을 던지는 모습이 잦았다. 후반 들어서는 전자랜드의 수비에 밀리며 다소 체력이 부치는 듯한 모습을 보이다가 2점에 그쳤다. 이에 대해 유도훈 전자랜드 감독은 경기 뒤 “제 컨디션은 아닌 것 같았다”며 “슛으로만 공격하는 상황이라 전반 끝나고 압박해서 미들 슛을 주지 말라고 주문했다”고 말했다.

부상 정도가 크게 악화되지 않았다면 외나무 다리 승부인 5차전에서도 송교창이 코트를 밟을 가능성이 높다. 송교창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초미의 관심사다. 전 감독은 “몸 상태가 생각보다는 괜찮았다”며 “PO 들어 뛰는 것을 처음 본 것이니 상태를 좀 더 관찰하겠다”고 말했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