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울남 강진성 “잠실까지 10분… 엄마 밥 먹어 좋아요”

서울남 강진성 “잠실까지 10분… 엄마 밥 먹어 좋아요”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1-12-23 22:34
업데이트 2021-12-24 02: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건우 보상선수로 NC서 두산 이적
구단, 1루수·코너 외야수로 활용 구상
“아쉽지만 팀 8연속 KS 진출에 노력”

강진성
강진성
“잠실구장까지 집에서 10분 걸리거든요. 이제 엄마 밥 먹으며 다니니까 좋게 생각하려고요.”

갑작스럽게 팀을 옮긴 강진성(28)의 목소리에는 아쉬움과 설렘이 교차했다. 야구 인생을 꽃피운 NC 다이노스에서 올해 제대로 보여주지 못하고 떠나게 돼서 미안했고, 한편으로 부모님과 함께 지내며 고향팀 두산 베어스에서 선수 생활을 이어갈 수 있게 돼서 기뻤다. 팀은 달라졌지만 야구를 잘해야겠다는 생각은 똑같았다.

강진성은 지난 22일 두산이 박건우의 보상 선수로 택하면서 팀을 옮기게 됐다. 지난해 ‘1일 1깡’ 신드롬을 일으키며 팀의 주전 1루수로 자리 잡은 강진성이라 누구도 예상 못 한 깜짝 이적이었다. 강진성은 23일 “NC에서 신인 때부터 시작해 우승도 하고 정이 많이 생긴 팀인데 정든 사람들을 떠나는 마음이 좀 그렇다”는 말부터 꺼냈다. 아들의 마음을 잘 아는 아버지 강광회 심판은 “집에서 다니게 됐으니 좋게 생각하라”며 위로를 건넸다.

두산은 강진성을 1루수와 코너 외야수로 활용할 계획이다. 2군을 떠돌며 1군에 자리 잡기 위해 외야수, 3루수, 1루수, 포수 글러브를 가지고 다니며 여러 포지션을 경험한 강진성이기에 가능한 구상이다. 강진성은 “1루수는 방망이를 잘 치는 포지션이어야 해서 부담이 있던 것도 사실”이라며 “1루수든 코너 외야수든 팀이 필요로 하는 포지션에 나가서 야구를 잘하고 싶다”고 말했다.

지난해 타율 0.309로 쏠쏠하게 활약하며 NC의 창단 첫 우승에 역할을 한 강진성은 올해 타율이 0.249로 뚝 떨어지며 아쉬움을 남겼다. 잔 부상이 겹치며 좀처럼 컨디션을 끌어 올리지 못한 게 컸다. 강진성이 NC를 떠나면서 가장 아쉬워한 부분이다.

이제 강진성은 새로운 팀에서 경쟁력을 보여줘야 살아남을 수 있다. 야수층이 두터운 두산인 만큼 강진성도 긴장해야 한다. 강진성은 “올해 아팠기 때문에 안 아픈 게 가장 큰 목표고, 올해보다 안타나 홈런에서 더 잘 나오게 노력하겠다”면서 “7년 연속 한국시리즈에 진출한 두산이 8년 연속 진출할 수 있도록 노력을 많이 할 테니 잘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2021-12-24 2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