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 뽑힐 것 같다” 국가대표 4번 타자 내려놓은 박병호

“안 뽑힐 것 같다” 국가대표 4번 타자 내려놓은 박병호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1-05-24 00:00
업데이트 2021-05-24 00: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키움 히어로즈 박병호가 23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NC 다이노스전에서 4회말 무사 2루 때 적시타를 치고 있다. 연합뉴스
키움 히어로즈 박병호가 23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NC 다이노스전에서 4회말 무사 2루 때 적시타를 치고 있다. 연합뉴스
키움 히어로즈 박병호가 다시 위협적인 타자로 변신하고 있다. 시즌 타율이 아직 0.224로 낮지만 최근 다시 4번 타자다운 모습을 찾아가면서 키움의 상승세에 힘을 보탰다.

박병호는 23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NC 다이노스와의 홈경기에 4번 타자 1루수로 선발 출장해 4타수 2안타 2타점 1득점으로 활약했다. 2경기 연속 멀티히트를 기록한 것은 물론 통산 901타점의 기록도 세웠다.

박병호는 1-1로 맞선 4회초 무사 2루에서 적시 2루타로 승부의 균형을 깼다. 6-2로 앞선 7회말 2사 2루에서 적시타로 달아나는 한 점을 보탰다. 홍원기 감독은 “7회 박병호가 1타점을 뽑아 승기를 잡을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4번 타자의 활약 속에 7-4로 승리한 키움은 이 승리로 NC전을 스윕하며 7연승을 달렸다. 시즌 초반 7연패하며 하위권에 머물던 흔적을 깨끗하게 지우는 연승이었다.

수훈선수로 인터뷰실을 찾은 박병호는 “이번 한 주 경기를 잘한 것 같아서 좋다”면서 “중요한 순간에 타점도 나와 기분 좋은 한 주가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병호는 이번 시즌 부진했지만 최근 들어 타격감이 살아난 모습이다. 4월 타율 0.200 4홈런 11타점에 그친 박병호는 5월 타율 0.267 1홈런 10타점을 기록 중이다. 홈런은 줄었지만 타율과 타점 생산 면에서 기록이 상승했다.

박병호는 “초반에 너무 좋은 페이스로 가다가 안 맞기 시작해서는 팀도 연패였고 중요한 찬스에서 실패하다 보니 위축된 건 사실”이라며 “지금은 두려움 없이 삼진 먹어도 당당하게 하려는 마음으로 타석에 임하고 있다”고 달라진 마음가짐을 설명했다.
수훈선수 인터뷰 중인 박병호.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수훈선수 인터뷰 중인 박병호.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타격감만 찾는다면 무서울 게 없는 박병호지만 낯선 부진에 고민이 많다. 박병호는 “파울이 한 번씩 났을 때 ‘이렇게 했으면 나았을 텐데’ 하는 생각이 든다”면서 “일단 타이밍을 맞추려고 계속 신경 쓰고 있는데 가장 중요한 건 멘털인 것 같다”고 털어놨다.

한국 나이 서른여섯의 적지 않은 나이에 에이징 커브에 대한 고민도 있다. 박병호는 “나한테도 이런 시기가 왔나 그런 생각하기도 하는데 잘 모르겠다”면서도 “홈런이 감소한다고 해서 타자를 더 안 하는 것도 아니라서 그 상황에 맞게 하려고 하고 있다. 홈런이 안 나와도 크게 스트레스받거나 하진 않는다”고 말했다.

박병호의 타격감은 단순히 박병호 개인과 팀에 영향을 미치는 것에서 끝나지 않는다. 야구 대표팀 4번 타자 자리와도 직결돼 있기 때문이다.

현대 야구에서 타순을 놓고 다양한 실험이 이뤄지고 있지만 아직 4번 타자는 해결사 역할을 해줄 수 있는 거포가 맡고 있다. 박병호가 팀에서 다시 4번 타자로 올라온 이유이기도 하다.

국가대표 4번 타자 이야기가 나오자 박병호는 “안 뽑힐 것 같다”는 말부터 꺼냈다. 이어 “후보에는 있지만 당장 올림픽을 생각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대답하기 어려운 것 같다”고 주저했다.

하지만 기록은 특히 여름이라면 박병호가 4번 타자여야 한다고 말한다. 박병호가 본격 만개한 2012년부터 지난해까지 올림픽이 열리는 7~8월을 기준으로 홈런 기록을 보면 이 기간 박병호가 91홈런으로 리그 타자 중 가장 많은 홈런을 날렸다. 메이저리그 진출로 2년 빠져 있었는데도 그렇다.

결국 가장 좋은 시나리오는 박병호가 살아나는 것이다. “앞으로 더 나아져야 한다”고 발전을 다짐한 박병호의 행보가 주목되는 이유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