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매년 20홈런 목표” 될성부른 떡잎 SK 신인 고명준의 다짐

“매년 20홈런 목표” 될성부른 떡잎 SK 신인 고명준의 다짐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1-02-07 15:03
업데이트 2021-02-07 15: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SK 와이번스 고졸 신인 고명준이 지난 2일 제주 서귀포 강창학야구장에서 선전을 다짐하고 있다.
SK 와이번스 고졸 신인 고명준이 지난 2일 제주 서귀포 강창학야구장에서 선전을 다짐하고 있다.
지난 1일부터 제주 서귀포 강창학야구장에서 진행 중인 SK 와이번스 스프링캠프에는 쟁쟁한 선배들 사이에 이제 막 프로에 데뷔한 고졸 신인 고명준(19)이 있다. 신인 중 유일한 참가자로 지난해 마무리캠프 때 코칭스태프의 눈도장을 받고 이번 캠프에 참가하게 됐다.

지난해 9월 열린 신인드래프트에서 SK에 2라운드로 지명된 고명준은 최정의 뒤를 이을 차세대 3루수 자원으로 꼽힌다. 류선규 단장은 지난 2일 제주 캠프에서 “고명준을 코칭스태프가 적극 추천해 합류하게 됐다”면서 “신인이라 선배들이랑 연습하다 보면 손이 말릴 수 있어서 파트너에 특별히 신경 쓰고 있다”고 설명했다. 신인 선수가 선배와 연습하다 선배 페이스에 말려 자기 훈련을 제대로 못 할 수 있기 때문이었다.

그러나 주눅들지 않고 선배들과 곧잘 어울리는 고명준의 성격은 류 단장이 걱정을 덜 수 있는 부분이다. 실제로 캠프에서 만난 고명준은 넉살 좋고 눈치 보지 않는, 소위 말하는 ‘야구 잘하는 성격’을 지닌 선수였다.

고명준은 초등학교 때 리틀야구단에서 활동하다 엘리트 야구를 하고 싶어 부모님을 설득해 선수의 길을 택했다. 세광고에 진학한 고명준은 1학년 때부터 3개의 홈런을 때리며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그러나 3학년인 지난해 시즌 초반 타격 컨디션을 찾는 데 어려움을 겪었고 장기인 홈런도 기록하지 못했다. 고명준은 “그래도 1, 2학년 때 했던 게 있어서 지명 걱정보다는 몇 라운드에 뽑힐지가 걱정이었다”면서 “시즌 때 SK 스카우트가 자주 오셔서 SK에 올 것 같았다. 그래도 2라운드 지명은 아쉽다”고 웃었다.

지난달 신세계그룹이 구단 인수를 결정하면서 고명준 역시 놀라기는 마찬가지였다. 그러나 프로 첫 목표였던 1군 스프링캠프 합류의 꿈을 이룬 만큼 팀이 바뀌는 걱정보다 자신의 스프링캠프 걱정이 앞섰다. 고명준은 “신인 중에 나 혼자만 와서 기분이 좋다”면서도 “잘할 수 있을지는 걱정이다. 안 다치고 다 소화하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고명준이 꼽는 자신의 장점은 안정적인 수비와 강한 어깨 그리고 장타력이다. 팀의 대선배인 최정(34)이 갖춘 능력 그대로다. 구단이 고명준을 최정을 이을 타자로 기대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고명준은 “정이 형이 롤모델인데 같은 팀이 돼서 정말 좋다”고 자랑했다. 고명준은 “안타보다는 확실히 홈런이 멋있다”면서 “매년 20홈런을 때리는 선수가 꿈”이라고 당차게 목표를 밝혔다.

글·사진 서귀포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