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하성, 시범경기 첫 안타 생산… 유격수 수비력도 과시

김하성, 시범경기 첫 안타 생산… 유격수 수비력도 과시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21-03-02 09:54
업데이트 2021-03-02 09: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김하성이 1일(현지시간) 시카고 컵스와 시범경기에서 안타를 치고 있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트위터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김하성이 1일(현지시간) 시카고 컵스와 시범경기에서 안타를 치고 있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트위터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에 진출한 김하성(26)이 두 번째 시범경기에서 첫 안타를 기록했다. 김하성은 1일(현지시간) 애리조나주 피오리아 스포츠콤플렉스에서 열린 시카고 컵스와 시범경기에 3번 타자 유격수로 선발 출전해 2타수 1안타를 기록한 뒤 5회에 교체됐다.

그는 1회 첫 타석에서 상대 팀 선발 카일 헨드릭스를 상대로 좌익수 뜬 공으로 물러났다.

빅리거 시범경기 첫 안타는 4회말 두 번째 타석에서 나왔다. 선두 타자로 나선 김하성은 바뀐 투수 렉스 브라더스를 상대로 좌전 안타를 기록하며 1루를 밟았다. 몸쪽 공을 간결한 스윙으로 끌어 치쳤다. 후속 타선의 침묵으로 홈을 밟지는 못했다.

김하성은 이날 수비력도 보여줬다. 4회 1사 1루에서 상대 팀 캐머런 메이빈의 유격사 방향의 타구를 잡아 병살타로 연결했다.

이와 관련, 제이스 팅글러 샌디에이고 감독은 화상 인터뷰를 통해 “김하성은 시범경기 4차례 타석에서 4개의 총알 타구를 만들었다”며 “매우 좋은 출발 모습”이라고 말했다.

MLB닷컴은 “김하성이 시범경기 첫 안타를 4타석 만에 생산했다”며 “앞선 세 타석에선 모두 외야에 타구를 날려 아웃됐는데, 특히 1일 시애틀 매리너스전 첫 타구는 바람이 없었다면 홈런으로 연결됐을 것”이라고 전했다.

미국 야후스포츠는 ‘2021 대담한 예측’이라는 기사를 통해 새 시즌 전망을 예상하면서 “김하성이 20홈런-20도루 기록을 세우며 신인왕에 선정되는 등 샌디에이고에서 맹활약을 펼칠지도 모른다”고 했다.

이기철 선임기자 chuli@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