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번주 전국 곳곳 소나기…무더운 날씨 이어져

이번주 전국 곳곳 소나기…무더운 날씨 이어져

유용하 기자
유용하 기자
입력 2021-06-20 11:26
업데이트 2021-06-20 13: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목요일까지 전국 곳곳에 소나기
낮에는 30도 육박 무더위...강원영동은 20도 안팎 선선

만리포해수욕장 찾은 피서객
만리포해수욕장 찾은 피서객 낮 최고기온이 섭씨 30도에 육박하는 무더운 날씨를 보인 19일 충남 태안군 만리포해수욕장을 찾은 피서객들이 해변과 모래사장에서 즐거운 한때를 보내고 있다. 만리포해수욕장은 다음 달 3일 개장해 8월 29일까지 운영된다.

2021.6.19 연합뉴스
이번주는 대기 불안정으로 인해 전국 곳곳에서 소나기가 잦고 무더울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이번 주는 불안정한 대기상태로 인해 국지적으로 비구름대가 발달하면서 소나기가 잦을 것으로 보이며 같은 지역이라도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도 많을 것으로 전망된다”라고 20일 예보했다. 21일 월요일은 전국 대부분이 서해 남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겠지만 강원도는 동해북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강원영동 지역은 흐리고 비가 내릴 것으로 기상청은 전망했다. 이와 함께 대기불안정으로 경기동부와 강원영서, 경북동부는 오후부터 밤 사이에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비의 양은 5~20㎜로 예상됐다.

22일 화요일에도 강원영동에는 비가 내리겠으며 경기동부, 강원영서, 충청권 내륙, 전라동부내륙, 경상권 내륙에는 오후부터 밤 사이에 소나기가 내리겠으며 23일 수요일에는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청권, 전라권에, 24일 목요일에는 전라권에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기상청은 전망했다.

비가 오지 않는 낮에는 햇볕에 의해 기온이 오르면서 22일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30도 내외까지 올라 무덥겠다. 반면 강원영동과 경북북부동해안은 동풍의 유입으로 낮 기온이 20도 내외에 머물면서 선선할 것으로 보여 지역별 낮 기온의 편차가 크게 나타나겠다.

유용하 기자 edmondy@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