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9월 모의고사 영어 “6월 모평·작년 수능보다 난도 조금 낮아”

9월 모의고사 영어 “6월 모평·작년 수능보다 난도 조금 낮아”

오세진 기자
입력 2016-09-01 14:50
업데이트 2016-09-01 14: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긴장되는 9월 모의평가
긴장되는 9월 모의평가 9월 고1, 2 전국연합학력평가 및 고3 대학수학능력시험 9월 모의평가가 실시된 1일 오전 서울 서초구 반포고교에서 고3 학생들이 시험이 시작되기를 기다리고 있다. 연합뉴스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앞두고 국가에서 실시하는 마지막 9월 모의고사에서 영어 영역의 경우 지난해 수능 및 지난 6월 모의고사보다 난도가 조금 낮았다는 분석이 나왔다.

메가스터디는 1일 보도자료릍 통해 “이번 9월 수능 모의고사 영어영역은 1등급 컷이 93점이었던 지난 6월 모의고사와, 94점이었던 지난해 수능보다 조금 쉽게 출제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메가스터디가 출제된 문제들의 특징을 분석한 결과 전반적인 출제 경향은 달라지지 않았지만 ‘장문 독해 유형’이 많이 바뀌었다. 1지문 2문항 장문에서 출제됐던 ‘빈칸 어휘 문제’가 연결사 문제로 바뀌었다. 또 1지문 3문항 장문에서 나오는 ‘순서 나열 문제’가 사라지고 분위기를 묻는 문제로 대체됐다.

그러나 메가스터디는 “바뀐 유형들이 수험생들이 크게 어려워하지 않는 유형이라 문제를 푸는 데 큰 지장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오는 11월 17일 치러지는 수능을 앞두고 영어영역 시험 각 유형별 학습 방법을 제시하기도 했다.

‘듣기·말하기’ 영역에서 2~3문제씩 계속 틀리는 경우는 돈 계산 문제나 두 사람 사이의 관계를 묻는 문제 또는 말하기 유형의 문제 등 자신의 약한 유형을 파악하고, 그 유형을 집중적으로 듣는 연습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메가스터디는 ‘어법’은 처음부터 다시 한다는 것은 불가능하므로 많은 지문들을 해석하고 공부해 가는 과정에서 제대로 이해되지 않는 문장들을 이해하려는 노력 속에 어법 공부를 같이 하는 방법이 효율적이라고 제시했다.

‘어휘’는 “하루에 10개씩만 기억해도 남아있는 기간 동안 상당히 많은 어휘를 기억할 수 있다”면서 꾸준한 학습을 요구했고, ‘독해’에서는 올해 수능도 어김없이 많은 지문들이 EBS교재에서 나올 것으로 보이지만 지난해 수능처럼 주제와 소재만 동일하고 전혀 다른 지문이 출제될 가능성도 매우 높다.

메가스터디는 “EBS 변형 문제를 너무 많이 풀기보다는 EBS 교재 이외에 다른 처음 접하는 지문들을 두루두루 공부하여 새로운 지문에 대한 적응력을 기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