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낮에 “떡볶이 사줄게” 초등학생 유인한 성범죄자 체포

대낮에 “떡볶이 사줄게” 초등학생 유인한 성범죄자 체포

곽소영 기자
곽소영 기자
입력 2023-05-16 10:59
업데이트 2023-05-16 10: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초등생에게 “떡볶이 사주겠다”며 유인
학생 도망치며 미수 그쳐···전과 42범
“그냥 사주려고 했다” 경찰 영장 검토

이미지 확대
경찰 자료 이미지. 연합뉴스
경찰 자료 이미지. 연합뉴스
성범죄 전과가 있는 50대 남성이 대낮 학원 주차장에서 초등학생들을 유인하려다 경찰에 체포됐다.

서울 중랑경찰서는 전날 서울 중랑구 면목동에서 “떡볶이와 순대를 사주겠다”며 초등학생 2명을 꾀어내려 한 A(50)씨를 미성년자유인미수 혐의로 체포해 구금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A씨는 전날 오후 2시 55분쯤 면목동의 한 영어학원 1층 주차장에서 10세 여자 초등학생 2명에게 접근해 유인하려 했으나 초등학생들이 곧바로 학원으로 도망치면서 미수에 그쳤다.

초등학생들의 이야기를 들은 학원 원장의 신고로 출동한 경찰은 인근 폐쇄회로(CC)TV 등을 분석해 A씨를 특정했다. A씨는 범행 4시간 만인 오후 7시쯤 경기 안산 와동에 위치한 자택 인근에서 체포됐다.

조사 결과 A씨는 성범죄 전과로 신상정보 등록 대상자인 전과 42범이었던 것으로 밝혀졌다. 이 중 성범죄는 한 건으로, 미성년자 대상 범죄는 아닌 것으로 전해졌다. 성폭력처벌법 제42조는 강간 등 살인·치사, 특수강간, 13세미만 미성년자에 대한 강간 등으로 유죄가 확정된 경우 신상정보 등록 대상자로 규정하고 있다.

A씨는 경찰에 “악의 없이 그냥 사주려고 했다”는 취지로 진술했으나 경찰은 범행 동기 등을 구체적으로 조사한 뒤 구속영장 신청을 검토할 방침이다.

곽소영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