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찰·K-양심’ 환상의 콜라보…300만원 든 여행객 지갑 찾았다

‘경찰·K-양심’ 환상의 콜라보…300만원 든 여행객 지갑 찾았다

김기성, 이범수 기자
입력 2023-05-12 16:33
업데이트 2023-05-12 16: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페이스북 ‘서울경찰’ 캡처
페이스북 ‘서울경찰’ 캡처
거액의 현금이 든 지갑을 잃어버린 러시아 여행객들이 ‘한국인의 양심’과 러시아어 특채 경찰관의 환상 조합으로 무사히 여행을 이어갈 수 있게 됐다.

12일 경찰에 따르면 지난달 7일 서울 중구에 있는 서소문파출소 앞에 외국인 여성 두 명이 멈춰 섰다.

파출소 안으로 들어선 이들은 경찰관에게 유창하지 않은 영어로 “my wallet lost”(지갑을 잃어버렸다)라고 말했다.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 않는 걸 눈치챈 경찰관은 어느 나라에서 왔는지를 물었고 이들은 러시아에서 왔다고 답했다. 보통 당황할 법했지만, 이들을 응대한 경찰관은 오히려 미소를 지었다.

이 여행객을 맞이한 경찰관은 지난해 러시아어 특채로 경찰에 선발된 김새별 순경이었다.

경찰은 김 순경의 러시아어 실력 덕에 러시아 관광객들이 어디에서 지갑을 잃어버렸는지 등 상세한 진술을 들을 수 있었다.

김 순경은 두 여성이 공항에서 호텔로 이동하던 버스에서 현금 300만원이 든 지갑을 잃어버렸다는 말을 듣고 버스회사 등에 연락한 끝에 버스 기사가 여성들의 지갑을 보관하고 있다는 걸 알아냈다.

이 여성은 현금을 포함해 지갑의 위치를 알아냈다는 소식을 듣고는 긴장이 풀린 듯 파출소에 주저앉았다.

이 여행객은 “오래전부터 한국 여행을 꿈꿨는데, 만약 지갑 때문에 여행을 빨리 끝마쳐야 했다면 정말 속상했을 것”이라며 지갑을 찾아준 경찰관에게 감사를 표했다.
이미지 확대
페이스북 ‘서울경찰’ 캡처
페이스북 ‘서울경찰’ 캡처
경찰은 언론에 “큰돈이 든 지갑의 주인을 찾아주기 위해 고이 보관한 한국인들의 양심과 뜻밖에 러시아어 특채경찰관이 만나 한국 땅을 처음 밟은 이에게 행복한 기억을 만들어준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김기성 인턴기자·이범수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