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어린이집서 사라진 2살 아이, 4차선 도로서 발견

어린이집서 사라진 2살 아이, 4차선 도로서 발견

김기성, 이범수 기자
입력 2023-05-12 10:29
업데이트 2023-05-12 10: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이 부모, 어린이집 원장·교사 경찰에 고소

이미지 확대
지난달 5일 2살 여자아이가 어린이집을 벗어나 20여분이 지나서야 4차선 대로를 지나던 운전자에게 발견돼 경찰에 인계됐다. YTN 방송화면 캡처
지난달 5일 2살 여자아이가 어린이집을 벗어나 20여분이 지나서야 4차선 대로를 지나던 운전자에게 발견돼 경찰에 인계됐다.
YTN 방송화면 캡처
서울의 한 어린이집에서 2살 여자아이가 혼자 밖으로 나갔다가 수백미터 떨어진 도로에서 발견되는 일이 발생했다. 지나가던 운전자가 아이를 발견해 경찰에 인계했지만 부모는 어린이집의 관리가 부실하다며 경찰에 고소했다.

12일 YTN 보도에 따르면 지난달 5일 서울의 한 어린이집 마당에서 야외 활동을 하던 2살 여자아이 A양이 어린이집 문밖으로 나가는 일이 발생했다.

어린이집 주변 폐쇄회로(CC)TV 영상에는 우산을 쓴 아이들이 어린이집 대문을 열고 걸어 나오는 모습이 담겼다. 어린이집 밖으로 나온 아이들 중 일부는 다시 돌아갔지만 흰색 우산을 쓴 A양은 어린이집 문 앞을 계속 서성이더니 이내 화면 밖으로 사라진다.

아이들이 사라졌을 당시 마당에는 어린이집 원장과 선생님 등이 있었지만 그 누구도 A양이 나갔다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했다고 전해졌다.

이들은 20여분이 지난 후에야 A양이 사라진 것을 깨닫고 아이를 찾아 나섰지만 경찰에는 신고하지 않았다.

A양은 어린이집으로부터 약 700m 떨어진 4차선 도로에서 지나가던 운전자에 의해 발견되어 경찰에 인계됐다.

어린이집 관계자는 경찰이 보호 중이던 A양을 인계받아 다시 어린이집으로 데려갔다.

매체 보도에 따르면 어린이집 측은 “당시 구청 직원 방문으로 실수로 잠긴 문이 잠시 열린 것”이라며 “당시 아이 안전에 큰 문제는 없었다”라고 밝혔다.

하지만 A양의 부모는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 등을 아동학대 방임의 혐의로 경찰에 고소했다.

서울경찰청 여성청소년범죄수사대는 아동학대 방임 혐의로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 교사를 입건해 수사에 착수했다. 당시 목격자와 CCTV를 토대로 아동학대 행위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검토할 방침이다.
김기성 인턴기자·이범수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