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픈 아이 병원 진료 우리가 책임지겠습니다.”…경북도, 아픈 아이 병원 동행 서비스

“아픈 아이 병원 진료 우리가 책임지겠습니다.”…경북도, 아픈 아이 병원 동행 서비스

김상화 기자
김상화 기자
입력 2022-08-29 11:16
업데이트 2022-08-29 11: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북도, 9월부터 만 4세부터 초등생까지

경북도청
경북도청
경북도는 다음 달부터 도청 신도시에서 아픈 아이 병원 동행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대상은 만 4세부터 초등학생까지 맞벌이 가정 자녀로 소득 수준은 무관하다.

전담 돌봄사가 감기 등 가벼운 병원 진료가 필요한 아이를 찾아가 병원까지 동행하고 진료 후에는 귀가하도록 돕는다.

경북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아픈 아이 긴급돌봄 시범사업’에 서비스를 신청하면 이용할 수 있다.

오전 진료는 당일 오전 7시부터 9시 30분까지, 오후 진료는 당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신청해야 한다.

전담 돌봄사가 전화로 아이 증상, 특이사항 등을 사전에 파악하고 부모가 신청한 병원(안동 및 예천 소재)에서 진료를 받도록 한 후 결과를 홈페이지와 문자로 안내한다.

서비스 이용은 무료이며, 병원비와 약제비는 부모가 부담한다.

도는 올해 시범사업 후 2026년까지 6개 시·군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도는 이와 별도로 돌봄 질 향상을 위해 지방소멸 대응 기금을 활용, 여건에 따른 다양한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정책을 시행할 계획이다.

돌봄 시설, 마을 학교, 아동법인 등에 창의적 융합 프로그램, 놀이 프로그램, 인프라 개선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호섭 경북도 아이여성행복국장은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긴급돌봄, 돌봄 질 향상 등을 통해 빈틈없이 챙겨나가겠다”고 말했다.
안동 김상화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