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신규 서울 브랜드 ‘서울, 마이 소울’ 디자인 후보 4개 공개… 31일까지 선호도 투표

신규 서울 브랜드 ‘서울, 마이 소울’ 디자인 후보 4개 공개… 31일까지 선호도 투표

조희선 기자
조희선 기자
입력 2023-05-10 14:38
업데이트 2023-05-10 14: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조사 결과 반영해 최종 결정… 하반기부터 본격 활용

이미지 확대


서울시는 새 브랜드 슬로건(구호) ‘서울, 마이 소울’(Seoul, my soul)의 디자인 후보 4개를 대상으로 이달 31일까지 선호도 투표를 한다고 10일 밝혔다.

후보 1은 선이 퍼져나가는 이미지를 통해 서울의 무한한 꿈과 가능성이 전 세계로 퍼져나가는 모습을 표현했다.

후보 2는 물처럼 유려한 서체에 푸른색으로 청량함을 더했다. 물처럼 부드러우면서도 끊임없이 움직이는 서울을 상징한다.

후보 3은 역대 서울시 도시 브랜드 중 최초로 한글을 활용했다. 세계 속 서울의 높아진 위상을 알리는 데 초점을 맞췄으며 초록색을 사용해 자연 친화적인 도시를 표현했다.

후보 4는 서울(Seoul)의 ‘e’가 ‘o’로도 읽히는 재치 있는 발상을 디자인에 적용했다. 서울(Seoul)이 소울(Soul)로도 읽히는 디자인을 통해 ‘내 마음(Soul)이 곧 서울’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투표는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새 슬로건은 디자인 정교화 작업을 거쳐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활용된다.

최원석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새로운 브랜드 개발의 마지막 여정이 될 이번 브랜드 디자인 선호도 조사에 국내외 많은 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조희선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