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구에 투자하면 2개월내 모든 걸림돌이 제거된다..대구 원스톱 투자지원단 출범

대구에 투자하면 2개월내 모든 걸림돌이 제거된다..대구 원스톱 투자지원단 출범

한찬규 기자
입력 2022-08-11 15:47
업데이트 2022-08-11 15: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구에 투자하면 모든 걸림돌은 2개월 내 제거됩니다.”

대구 원스톱 투자지원단이 출범했다. 대구시는 기업이 투자하면 건축 인허가 등의 모든 행정 절차를 한 번에 신속하게 해결해 주는 것이 원스톱 투자지원단의 역할이라고 11일 밝혔다. 이는 기업의 투자 걸림돌을 제거해야 한다는 홍준표 대구시장의 강한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고 덧붙였다.

기업에 대한 투자지원과 기관 간 상호 협력 극대화를 위해 15개 기관으로 원스톱 투자지원단 협의체를 구성했다. 대구 8개 구·군과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토지주택공사(LH) 대구경북지역본부, 한국전력공사 대구본부,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대구연구개발특구본부, 대구도시개발공사 등이 협의체에 참여했다.

참여 기관들은 긴밀한 협력으로 부지 공급 및 기반시설 지원, 건축 관련 각종 인허가를 원스톱으로 지원하게 된다. 원스톱기업투자센터를 주축으로 ‘투자지원협의체’와 ‘실무지원단’이 구성된다. 부지 공급, 상하수도·전력 등의 기반시설, 건축·환경 등 인허가, 입주 지원 및 금융·인력 등 지원 서비스를 신속히 제공해 기업의 투자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 지역에 투자를 결정한 기업을 먼저 방문해 요구 사항과 애로 사항을 파악하고 기업이 문제 해결을 위해 여러 기관을 찾아다니지 않도록 관련 실무자로 지원팀을 구성한다. 이어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원팀·원스톱’ 지원 체계로 신속하게 대응한다. 이와 함께 사안별 진행 및 협조 사항을 사전에 기관별로 공유하는 등 전방위적 협력을 해 나갈 방침이다.

홍 시장은 “기업이 투자 결정에서 사업 시작까지 모든 절차를 신속히 마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구 한찬규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