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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평구, 민원서비스 획기적으로 높인다 ‘친절응대교육 실시’

은평구, 민원서비스 획기적으로 높인다 ‘친절응대교육 실시’

박재홍 기자
박재홍 기자
입력 2022-05-17 14:14
업데이트 2022-05-17 1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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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평구, 전직원 대상 친절 응대교육 실시

은평구 직원들이 민원서비스 응대교육을 받고 있는 모습. 은평구 제공
은평구 직원들이 민원서비스 응대교육을 받고 있는 모습.
은평구 제공
서울 은평구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직원들이 소홀해 질 수 있는 민원응대 서비스 개선에 선제적으로 나섰다.

구는 구민에 대한 민원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강화하기 위한 ‘주민친절 민원서비스 응대 교육’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구 산하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이달 말부터 6회에 걸쳐 실시한다. 민원응대 부서 직원들을 대상으로는 분기별 추가 교육을 진행한다.

직원들은 외부 전문강사에게 민원 응대 시 민원인 입장을 배려하고 공감하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교육을 받게 된다. 구는 수시 점검을 통해 민원 응대 시 발생할 수 있는 불친절 행위나 소극적인 업무처리 등을 정기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고객을 가장한 평가요원을 투입해 주민센터를 대상으로 전화와 대면 등 민원 응대를 평가한다.

우수 평가 부서와 직원 개인에게는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지적사항은 원인과 결과를 파악해 재발 방지를 위한 개선대책 수립에 반영한다. 지적받은 부서와 직원에게는 별도 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지난 3년간 코로나19 상황으로 민원응대 교육이 주로 비대면으로 이뤄지면서 신규 채용자 등에 대한 교육에 일부 소홀한 부분이 있어 이번에 강화된 교육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체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재홍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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