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몇 시간이나 그 자리서 오열”...女교수 차에 스프레이 테러

“몇 시간이나 그 자리서 오열”...女교수 차에 스프레이 테러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1-06-28 22:41
업데이트 2021-06-28 22: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래커 스프레이로 훼손된 SUV. 연합뉴스
래커 스프레이로 훼손된 SUV. 연합뉴스
인천의 한 대학교 교수 차량이 래커 스프레이로 훼손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28일 인천 삼산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8일 인천 모 대학 주차장에서 40대 교수 A씨의 차량이 훼손됐다는 112신고가 접수됐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야간 수업을 마치고 퇴근하는 길에 훼손된 차량을 발견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의 흰색 SUV에는 ‘미친X’이라는 욕설이 적혀 있다. 앞뒤 타이어 2개에도 붉은 페인트가 묻어 있었다. 차량에 설치된 블랙박스는 주차 중에는 작동이 되지 않는 것으로 파악됐다.

앞서 A씨의 딸이라고 주장하는 B씨는 25일 페이스북 ‘인천 전해드립니다’에 훼손된 차량 사진과 범인을 찾아달라는 글을 제보했다.

B씨는 “6월 18일 저녁 10시쯤 엄마는 야간 수업을 마치고 퇴근하러 학교 내에 주차한 차를 찾으러 갔다. 차량에는 피처럼 보이는 색으로 엄마 차에 낙서가 돼 있었다”고 전했다.

이어 “출동한 경찰은 주변을 둘러보았으나 근처에 CCTV와 블랙박스가 없어 범인 찾기가 쉽지 않다고 했다”며 “엄마 차에 있는 블랙박스는 주차 중에는 녹화가 안 된다. 설상가상으로 종강 시즌이라 주변에는 사람도 없었고, 주변에 다니는 차가 없어 범인은 더 찾기가 어렵다”고 말했다.
래커 스프레이로 훼손된 인천 모 대학 교수의 차. 페이스북 ‘인천 전해드립니다’ 캡처
래커 스프레이로 훼손된 인천 모 대학 교수의 차. 페이스북 ‘인천 전해드립니다’ 캡처
B씨는 “만약 학생이 한 짓이라면 교수의 교권이 이렇게 무너져 가고 있는데 어떠한 조치도 안 하는 게 맞는 거냐. 혹시 누군가의 협박으로 보복성 행동이라면 저희 엄마를 보호해달라. 또 학교 내에 CCTV 추가 설치 여부와 철저한 경비를 요청하는 바”라고 호소했다.

또 B씨는 “엄마는 당시 그 자리에 서서 아무것도 못 하고 몇 시간이나 오열하고 계셨다고 했다. 마음 정리할 시간도 없이 출근해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며 “두려움에 사람들을 마주보는 것을 힘들어하고 있다. 또 이 사건으로 우울증과 불면증이 생겨 매일 밤마다 뒤척이는 모습을 볼 때 딸 입장에서 마음이 너무 아프고 힘들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학교와 경찰은 손을 놓고 있는 상황처럼 보여 저는 초조하고 불안할 따름이다”며 “저희 엄마 차에 낙서를 하고 있는 장면을 목격하셨거나 빨간색 래커를 들고 있는 사람을 보셨다면 연락달라”고 했다.

경찰은 주차장 인근 폐쇄회로(CC)TV를 분석하는 한편 A씨의 원한 관계 등을 전반적으로 조사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재물손괴에 대한 신고가 접수돼 수사하고 있다“며 ”아직 정확한 범행 시간과 피의자는 특정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