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희 의원 남편, 해인사 성안스님 교통사고 사망자 김헌범 거창지원장

전현희 의원 남편, 해인사 성안스님 교통사고 사망자 김헌범 거창지원장

입력 2014-04-29 00:00
업데이트 2014-04-29 09: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해인사 성안스님, 김현범 거창지원장 교통사고 사망. / YTN
해인사 성안스님, 김현범 거창지원장 교통사고 사망. / YTN


‘전현희 의원 남편’ ‘해인사 성안스님’

전현희 전 민주당 의원 남편 김헌범 창원지법 거창지원장이 교통사고로 사망했다.

지난 27일 오후 7시 23분쯤 경남 거창군 남하면 88고속도로 광주기점 126km 지점에서 가조에서 거창 방면으로 가던 25t 덤프트럭이 폭스바겐 승용차를 들이받는 사고가 발생했다.

경찰에 따르면 폭스바겐은 빗길에 미끄러져 중앙분리대를 들이받고 90도가량 회전한 상태로 서있던 중에 이를 미처 발견하지 못한 덤프트럭이 뒤에서 충돌했다.

이 사고로 승용차 조수석과 뒷자석에 타고 있던 전현희 전 의원 남편 김헌범 창원지법 거창지원장(49)과 합천 해인사 대장경보존국장 성안스님 등 2명이 현장에서 숨졌다.

승용차 운전자 김씨(50, 치과의사)도 크게 다쳐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다.

이후 사고 승용차에 화재가 발생해 출동한 소방대가 20분 만에 진화했다.

경찰은 성안스님 일행이 이날 친목모임으로 만나 함께 이동하다가 사고를 당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숨진 김헌범 거창지원장은 경북 구미 출신으로 서울대 법대를 졸업하고 사법연수원에서 제26기 검사로 임용됐다. 2008년 이명박 특검법 특별파견검사로 활동하기도 했다.

김헌범 지원장의 아내는 치과의사 출신 변호사이자 민주당 18대 국회의원과 원내 대변인을 지낸 전현희 전 의원으로 두 사람은 서울대 동문으로 잘 알려져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