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울역 노숙인 퇴거조치 22일로 연기

서울역 노숙인 퇴거조치 22일로 연기

입력 2011-08-01 00:00
업데이트 2011-08-01 15: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혹서기ㆍ집중호우 피해 시행할 것”

코레일은 당초 이달 초부터 시행하기로 계획했던 노숙인 퇴거 조치를 혹서기와 호우 기간을 피해 오는 22일로 연기했다고 1일 밝혔다.

코레일은 지난달 22일 역내 노숙인의 음주나 폭행, 흡연 등에 대해 단호하게 대처하며 쉼터 등 시설 입소를 권유하는 등 계도기간을 거쳐 이달부터 역사에서 퇴거시키기로 했다고 밝힌 바 있다.

박종승 서울역장은 “서울에 계속 폭우가 내리고 있고 또 폭염도 이어질 것으로 보이는데다 서울시가 제시한 특별대책들도 실질적으로 마련되는 데 시간이 더 필요할 것이라 생각돼 일정을 연기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아직 모든 노숙인에게 퇴거 계획이 전달되지 않아 1대1로 유인물을 배포하는 작업도 계속 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역이 퇴거 계획을 발표한 뒤 서울시에서는 지난달 24일과 31일 두 차례에 걸쳐 응급보호 상담반 운영, ‘자유카페’ 개설 등 특별대책들을 내놓았다.

코레일 다른 관계자는 “서울역은 하루 30만명의 국내외 고객이 이용하고 있으며, 최근 노숙인 관련 민원이 급증해 퇴거 조치와 근본적 대책이 꼭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이어 “서울시 등 관계기관들이 노숙인의 사회 복귀를 돕기 위해 여러 대책들을 내놓은 만큼 그것들이 실효성도 거두길 기대하며 우리도 단체 후원 등 지원을 계속 하겠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