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교과위, 정기국회 첫날부터 ‘충돌’

교과위, 정기국회 첫날부터 ‘충돌’

입력 2010-09-01 00:00
업데이트 2010-09-01 13: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회 교육과학기술위원회가 정기국회 첫날인 1일 사학비리 문제로 몸살을 앓아온 상지대의 정이사 선임 문제를 놓고 충돌했다.

 교과위는 당초 이날 오전 전체회의를 열어 교육과학기술부의 2009회계연도 결산안을 심의,의결할 예정이었지만 야당이 상지대 문제에 대한 청문회를 요구하고 나서면서 결산 심사에는 들어가지도 못한채 여야간 공방만 벌이며 공전했다.

 상지대는 1993년 김문기 전 이사장이 공금횡령,입시부정 등 혐의로 구속돼 물러나면서 임시이사 체제로 운영돼 왔으며 새로운 정이사 선임 과정에서 복귀를 노리는 옛 재단과 이를 반대하는 학교 구성원이 첨예하게 대립해왔다.

 최근 사학분쟁조정위와 교과부는 정이사와 임시이사 9명을 선임키로 결정했으나 옛 재단측 인사가 4명이나 포함돼 학교 구성원과 야당이 강력 반발하고 있다.

 민주당 간사인 안민석 의원은 “안병만 전 장관이 퇴임하면서 상지대 사학비리의 장본인에게 학교를 넘겨주는 결정을 했다.이 일에 이주호 장관이 직접 관련돼 있다고 본다”며 “청문회를 통해 이 문제의 진실을 규명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에 한나라당 간사인 서상기 의원은 “그 문제는 오는 6일 현안보고가 예정돼 있는만큼 그 자리에서 들어보고 오늘은 일단 예정된 대로 결산 승인건을 논의하자”며 “상지대와 결산을 연계하는 것은 안된다”고 맞섰다.

 그러나 안 의원은 “이 장관이 개입돼 있다면 취임 자체에 대해 전면 보이콧하고 하반기 교과위를 진행할 수 없다”고 맞받았고 결국 개의 1시간만에 정회했다.

 여야는 이에 앞서서는 이주호 신임 장관의 임명을 놓고 “논문표절 의혹 등에도 불구하고 그대로 임명된 것은 유감”(민주당),“충분한 해명이 있었는데도 정치공세를 계속하는 것은 유감”(한나라당)이라며 설전을 벌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