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스승의날 맞아 은사 만난 尹… “무한한 은혜 입어 공직 맡아”

스승의날 맞아 은사 만난 尹… “무한한 은혜 입어 공직 맡아”

고혜지 기자
고혜지 기자
입력 2023-05-16 03:37
업데이트 2023-05-16 03: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현장교원 초청 오찬 간담회

“교권 얘기 있지만 은혜 감사해야
최우선 교육 정책 기조는 다양성
디지털 교육·돌봄 국가책임 강화”

이미지 확대
허리 숙여 인사하는 尹
허리 숙여 인사하는 尹 윤석열 대통령이 15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제42회 스승의 날 기념 교육현장 교원 초청 오찬 간담회에서 “선생님 고맙습니다”라며 인사하고 있다. 윤 대통령은 이날 “감사하는 마음이 사무치게 자리하고 있다”면서 학창 시절 은사들과의 추억을 자세히 소개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15일 “스승의날을 맞아 선생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 자유홀에서 ‘스승의날 기념 현장교원 초청 오찬 간담회’를 열고 “학창 시절에 코흘리개 초등학교 1학년부터 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선생님의 맹목적이고 무한한 사랑과 은혜를 입어 성장하고 저 역시도 (그 덕분에) 계속 공직을 맡게 된 것이 아닌가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오찬 간담회에는 현장교원 22명과 대통령의 은사 손관식 전 대광초 교감, 이승우 전 대광초 교장, 최윤복 전 충암고 교감,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정성국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장이 참석했다. 윤 대통령은 은사들을 정현관으로 마중 나가 영접한 뒤 로비에서 카네이션을 달아 드리기도 했다.

윤 대통령은 간담회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선생님의 사랑과 이에 감사할 줄 아는 학생들의 마음”이라며 “스승의날은 선생님께 감사하는 마음을 1년 중 하루라도 기억하자는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어 “학교 안에서의 교권 얘기도 있지만 은혜를 입고 감사할 줄 모른다면 그런 사람이 어떻게 사회를 위해서 일하고 온전한 가정을 이끌 수 있겠나”라고 덧붙였다. 윤 대통령은 참석한 교원들을 향해서는 “(정부는) 가장 중요한 기조로서 다양성에 주목하고 있다”며 교육 정책 방향성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자신의 적성을 발굴하고 경쟁력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하는 교육의 다양성을 강화하고, 돌봄과 아동교육에 대한 국가 책임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부연하면서 과학·디지털 교육 지원 등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고혜지 기자
2023-05-16 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