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전여옥 “청와대는 지금 인공호흡 중”

전여옥 “청와대는 지금 인공호흡 중”

이혜리 기자
입력 2017-05-11 15:14
업데이트 2017-05-11 15: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여옥 전 국회의원이 청와대 일부 참모진에 대한 인선 결과에 대해 “새 주인이 와서 청와대에 신선한 공기를 불어넣고 있다”고 밝혔다.
전여옥 전 의원 연합뉴스
전여옥 전 의원
연합뉴스
전 전 의원은 1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청와대는 지금 인공호흡 중”이라며 이같이 전했다.

그는 “뭔가 빨리빨리 시원시원하게 움직이는 기분? 나라가 제대로 돌아가는 느낌이다”라며 “청와대를 그동안 감싸고 있던 음산하고 오래된 공기를 문을 젖히고 창을 활짝 열고 내보내고 있는 듯하다”고 평가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의 어제 하루는 참 기분 좋았다. 오늘 수석들 발표하는 형식도 굿이었다”며 “제 시간에 후딱후딱 발표하고 왜 그를, 혹은 그녀를 발탁했는가를 그 이유를 일목요연하게 밝혀서 더 좋았다”고 설명했다.

전 전 의원은 “박근혜 정부 때는 황당한 사람을 선택한 것도 문제였지만 도대체 왜? 그 사람인지 도통 감을 잡지 못했었다”며 “그래서 발표를 맡은 분조차도 윤진숙 해수부 장관이 남자라고 이야기도 했었다. 참 지금 생각해도 어이없고 황당하다”고 말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초대 국무조정실장에 홍남기(57) 미래창조과학부 1차관을 임명했다. 초대 청와대 민정수석에는 비검찰 출신의 조국(52)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를 홍보수석에는 대선 선거대책위원회 SNS본부 공동본부장인 윤영찬(53) 전 네이버 부사장을 인사수석에는 여성인 조현옥(61) 이화여대 초빙교수를 임명했다.

전 작가는 제17, 18대 국회에서 국회의원을 역임했다. 옛 한나라당에서 대변인과 최고의원 등으로 지냈고, 지금은 채널A의 시사 프로그램 ‘외부자들’에 출연 중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