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승민 “끝까지 간다”…친필로 대선 완주 천명

유승민 “끝까지 간다”…친필로 대선 완주 천명

이혜리 기자
입력 2017-05-01 20:46
업데이트 2017-05-01 20: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승민 바른정당 대선후보가 1일 대선 레이스를 완주하겠다는 의지를 천명했다.
유승민 페이스북 캡처
유승민 페이스북 캡처
유 후보는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후보 단일화를 하라 한다. 대통령 후보에서 내려오라고 한다. 나는 다시 묻는다. 나는, 우리는 왜 정치를 하는가”라고 시작하는 장문의 글을 남겼다.

제목은 ‘끝까지 간다’로, 유 후보는 이 내용을 손으로 적은 친필 원고 4장도 스캔해 함께 올렸다.

그는 “몇 달 해보고 실망할거라면 애초에 길을 나서지 않았다. 우리는 뜻을 품었고 그 뜻이 옳다고 믿는다”며 당내 잡음에 굴하지 않고 대선 레이스를 완주하겠다는 각오를 재차 피력했다.

유 후보는 최근 바른정당 내 흐르는 탈당 기류에 대해서도 “그런데 불과 몇 달 지나지 않아 버리고 떠나온 그 길을 기웃거린다”고 지적하며 “우리가 가겠다고 나선 개혁 보수의 길은 애초부터 외롭고 힘든 길이었다”고 적었다.

이어 “보수라고 변하지 않는 게 아니다. 무조건 지키기만 하는 것도 아니며 기득권을 지키는 건 더더욱 아니다”며 “어떤 때는 진보 세력보다 더 과감히 변화하고 개혁해야 지킬 수 있을 때가 있다. 지금이 바로 그 때라고, 보수가 바뀌면 대한민국이 달라질 수 있다고 나는 믿는다”고 강조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