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개XX’ ‘처먹었다’…험악해지는 북한의 모욕적 언사

‘개XX’ ‘처먹었다’…험악해지는 북한의 모욕적 언사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20-06-14 11:43
업데이트 2020-06-14 11: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여정 “오물 들이민 쓰레기들”
조선의 오늘 “국수를 처먹을 때…”
노동신문 “개XX을 부린단 말인가”
김여정 북한 노동당 제1부부장.  연합뉴스
김여정 북한 노동당 제1부부장.
연합뉴스
북한이 남북 연락선 차단에 이어 군사행동을 경고하는 등 한반도 긴장감을 높이고 있는 가운데 남한을 향한 비난 표현 수위가 극도로 높아지고 있다. 특히 대남 비난에 앞장서고 있는 김여정 북한 노동당 제1부부장을 필두로 북한 당국자들과 매체는 연일 남한을 향해 욕설을 하는 등 비난 수위를 높이고 있다.

김 제1부부장은 지난 13일 담화에서 “김정은 위원장 동지의 절대적 권위를 감히 건드리고 신성한 우리 측 지역에 오물들을 들이민 쓰레기들과 그런 망동 짓을 묵인한 자들에 대해서는 세상이 깨여지는 한이 있더라도 끝장을 보자고 들고 일어난 전체 인민들의 한결같은 목소리는 지금 날로 더욱 거세지고 있다”며, “죄 값을 깨깨(모두) 받아내야 한다는 판단과 그에 따라 세운 보복계획들은 대적부문 사업의 일환이 아니라 우리 내부의 국론으로 확고히 굳어졌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멀지 않아 쓸모없는 북남(남북)공동연락사무소가 형체도 없이 무너지는 비참한 광경을 보게 될 것“이라고 경고하기도 했다.

권정근 외무성 미국담당 국장은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북미대화 조속 재개를 위해 노력하겠다’는 우리 외교부에 대해 “비핵화라는 개소리는 집어치우는 것이 좋다”는 거친 담화를 냈다.
이미지 확대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9일 ‘동족 대결에 환장이 된 인간쓰레기들을 이 땅에서 영영 쓸어버리자’라는 제목의 기사를 싣고 전날(8일) 남포시 강서구역의 농근맹원들과 농업근로자들이 항의 군중 집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신문은 “남조선 당국과 탈북자 쓰레기들의 반공화국 적대행위를 규탄하는 농근맹원들과 농업근로자들의 항의 군중 집회가 8일 강서구역 수산리 계급 교양관 교양 마당에서 진행되었다”라며 “우리의 정신적 기둥을 허물어보려는 인간쓰레기들과 겨레의 지향에 역행하고 있는 남조선 당국자들의 죄악의 대가를 기어이 받아내고야 말 농근맹원들과 농업근로자들의 멸적의 기상을 뚜렷이 보여주었다”라고 전했다. 평양 노동신문=뉴스1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9일 ‘동족 대결에 환장이 된 인간쓰레기들을 이 땅에서 영영 쓸어버리자’라는 제목의 기사를 싣고 전날(8일) 남포시 강서구역의 농근맹원들과 농업근로자들이 항의 군중 집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신문은 “남조선 당국과 탈북자 쓰레기들의 반공화국 적대행위를 규탄하는 농근맹원들과 농업근로자들의 항의 군중 집회가 8일 강서구역 수산리 계급 교양관 교양 마당에서 진행되었다”라며 “우리의 정신적 기둥을 허물어보려는 인간쓰레기들과 겨레의 지향에 역행하고 있는 남조선 당국자들의 죄악의 대가를 기어이 받아내고야 말 농근맹원들과 농업근로자들의 멸적의 기상을 뚜렷이 보여주었다”라고 전했다.
평양 노동신문=뉴스1
같은 날 북한 대외선전매체 ‘조선의 오늘’은 지난 13일 오수봉 옥류관 주방장의 발언을 빌어 문 대통령 등을 겨냥해 국수를 ‘처먹었다’고 표현하기도 했다. 오 주방장은 “평양에 와서 이름난 옥류관 국수를 처먹을 때는 그 무슨 큰일이나 칠 것처럼 요사를 떨고 돌아가서는 지금까지 전혀 한 일도 없다”고 주장했다.

심지어 노동신문은 14일 ‘인민의 징벌은 막지 못한다’는 제목의 글에서 “남쪽 동네에서 아직도 숨이 붙어 어정거리는 똥개들과 무맥한 당국의 허수아비들이 우리에게서 그 무슨 관용이나 자비를 바란다는 것은 지심 깊이에서 솟구쳐오르는 화산의 분출을 막아보겠다는 것이나 다름없는 불가능한 일로 되였다”며 “감히 어디다 대고 삿대질을 하며 개XX을 부린단 말인가”라고 욕설을 섞어 비난했다.

신문은 또 “못된 버릇은 뒈져야만 고칠수 있듯이 신성한 우리의 최고존엄을 헐뜯은 천하의 무뢰한, 쓰레기들을 이 세상에서 영원히 매장해버리고 그 악의 근원까지도 깨끗이 들어내야 한다는것은 우리 인민이 내린 최후의 준엄한 선고”라고 강조했다.

청와대는 이날 오전 상황의 중대성을 인식해 정의용 국가안보실장 주재로 국가안전보장회의(NSC)긴급 화상회의를 개최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오늘 새벽 열린 회의에서 위원들은 현재의 한반도 상황과 향후 대책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