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北 매체 조선총련, 최순실 사태 언급 “박근혜 정권 붕괴의 서막”

北 매체 조선총련, 최순실 사태 언급 “박근혜 정권 붕괴의 서막”

이승은 기자
입력 2016-10-26 15:51
업데이트 2016-10-26 15: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JTBC 뉴스룸 최순실 연설문 사전열람 보도.
JTBC 뉴스룸 최순실 연설문 사전열람 보도.
재일본조선인총연합회(조선총련) 기관지 조선신보가 26일 최순실 씨의 국정 개입 사태를 언급하며 “박근혜 정권 붕괴의 서막”이라고 보도했다.

북한의 입장을 대변하는 조선신보는 이날 “비선실세로 지목된 최순실이라는 자가 박근혜의 연설은 물론 국정 전반에 깊숙이 개입했다는 충격적인 사실이 폭로되면서 대국민 사과까지 하게 되는 막다른 궁지에 (박 대통령이) 몰리우고 있다”고 밝혔다.

신문은 ‘붕괴하기 시작한 박근혜정권’, ‘횡행하는 권력형 부정부패’라는 제목의 연속 기사에서 “박근혜와 그 족속들이 저지른 특대형 부정부패 사건의 진상이 련이어(연이어) 드러나 정권이 밑뿌리채 뒤흔들리고 민심은 폭발 직전에 있다”며 최씨 사태를 거론했다.

이어 “인터네트(인터넷) 상에는 박근혜 탄핵을 요구하는 인민들의 분노가 분출하고 있다”면서 “박근혜 정권 붕괴의 서막”이라고 주장했다.

신문은 ‘비선실세’는 “보이지 않은 곳에서 실제로 상당한 영향력을 끼치는 사람이라는 뜻”이라고 낱말 풀이까지 했다.

최순실 씨에게 각종 연설문과 자료가 사전유출됐다는 24일 한 방송사의 보도를 계기로 최순실 씨의 국정개입 의혹이 본격화한 이후 북한 입장을 대변하는 매체가 관련 반응을 보인 것은 처음이다.

조선중앙통신, 조선중앙TV EMD 북한 관영매체는 26일 오후 3시 현재까지 최순실 씨의 국정개입 사태와 관련한 직접적인 보도를 내놓지 않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