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여야, 투표 독려에 사활… “승리의 길” vs “경종 울려야”

여야, 투표 독려에 사활… “승리의 길” vs “경종 울려야”

문경근 기자
문경근 기자
입력 2024-04-10 09:24
업데이트 2024-04-10 09: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동훈(왼쪽)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대위원장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뉴스1
한동훈(왼쪽)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대위원장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뉴스1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본 투표일인 10일 여야 모두 투표 독려에 총력을 기울이는 모습이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대위원장이 이날 국민의힘의 총선 후보자들에게 메시지를 통해 “투표 독려가 바로 승리의 길이라는 점을 명심하고 마지막 순간까지 최선을 다해 달라”고 했다.

한 위원장은 “비대위원장으로서 호소드린다. 젖 먹던 힘까지 총동원해 투표 독려에 매진해달라”고 했다.

그는 “오늘은 대한민국을 지키는 날이다. 국민과 함께 대한민국의 퇴행을 막아내는 날”이라며 “우리의 많은 지지자께서 이미 사전투표로 결집했다. 이제는 본투표에 집중해야 한다”고 전했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도 소셜미디어(SNS)에 “이번 총선에서도 국민의힘이 매우 어렵다”며 “국민께서 민생의 어려움을 꾸중하신다면 정부와 여당은 반성하겠다”고 했다.

그는 “180석을 가진 거대 정당이 민심을 외면할 때, 소수 정당이 할 수 있는 일은 많지 않았다”며 “그나마 국민께서 정권교체로 주신 대통령의 거부권이 있었기에 정치를 망치고 경제를 해치는 악법들을 막을 수 있었다”고 했다.

더불어민주당도 마찬가지로 갈급함을 호소했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이날 SNS에 “1어나서 투표하실 시간이다”라는 글을 적으며 11초가량의 영상을 올렸다.

이 대표는 “1명이 3표, 투표하면 이긴다. 투표해야 이긴다”라며 “진실이 담긴 전화 한 통으로 한 분 한 분 설득해달라”고 했다.

권칠승 대변인도 논평에서 “민생을 외면하고 민의를 거부한 정권을 투표로 심판해 무너진 대한민국을 다시 세워달라”고 했다.

권 대변인은 “민주당은 지난 13일간 국민과 함께한 여정을 통해 오만과 불통의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라는 국민의 명령을 확인했다”며 “무능하고 무책임한 정부와 여당에 경종을 울려달라”고 했다.
문경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