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TK 찾은 윤석열 “文정부, 무식한 3류 바보들 데려다 정치”

TK 찾은 윤석열 “文정부, 무식한 3류 바보들 데려다 정치”

고혜지 기자
고혜지 기자
입력 2021-12-29 21:58
업데이트 2021-12-30 01: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보수 텃밭 경북 찾아 文·이재명 맹비난

“민주투사인 것처럼 국가와 국민 약탈”
안동 경북선대위출범식서 원색적 독설
“李, 맨날 큰절하고 눈물… 참 못 봐주겠다”
대장동 관련 “수사 안 하고 봐주고 있다”
신한울 건설 현장서 ‘탈원전·감원전’ 비판

‘K원전 발전’ 공약 발표
‘K원전 발전’ 공약 발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29일 경북 울진군 신한울 3·4호기 원전 건설 중단 현장을 방문해 ‘K원전 발전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울진 연합뉴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29일 보수의 텃밭인 경북을 찾아 문재인 정부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를 강력 비판했다. 특히 이 후보의 고향인 안동에서 열린 경북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 연설에서는 20분간 원색적인 표현을 써 가며 격정적으로 독설을 퍼부었다.

윤 후보는 “오늘 경북에 내려오는 동안 저와 제 처, 누이동생까지 통신사찰당했다는 통보를 받았다”며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의 통신 자료 조회 논란으로 운을 뗐다. 이어 “좌익 혁명 이념, 북한의 주사 이론을 배워 가지고 민주화 운동의 대열에 끼어서 민주투사인 것처럼 자기들끼리 도와가며 살아온 집단들이 이번 문재인 정권 들어와서 국가와 국민을 약탈하고 있다”며 “그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는 반대편을 사찰하고, 또 사이버 전사들 ‘대깨문’을 동원해 인격 말살을 했다. 웬만한 뱃심, 용기가 없으면 무도한 집단에 대응하지 못하도록 시스템을 만들었다”고 했다.

윤 후보는 “그러니 (문재인 정권이) 전문가를 쓰겠나. 쓰면 자기들이 해먹는데 지장이 있다”며 “무식한 3류 바보들 데려다 정치해서 경제, 외교, 안보 전부 망쳐 놓고 무능을 넘어서 과거 권위주의 독재 정부가 하던 사찰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권위주의 독재 정부는 국민 경제를 확실히 살려놔 우리나라 산업화 기반을 만들었는데, 이 정부는 뭐 했나”라며 “가지가지 무능과 불법을 동시에 다하는 엉터리 정권”이라고 못박았다. 그러면서 “제가 볼 때는 대선도 필요 없고 이제 곱게 정권을 내놓고 물러가는 게 정답”이라고 주장했다. 이해찬 전 민주당 대표의 ‘20년 집권론’을 겨냥해선 “민주당 모 원로 정치인은 20년을 간다 50년을 간다 이러는데, 뭐 나라 망해 먹을 일 있는가”라고 비꼬았다.

윤 후보는 이 후보의 토론 제의에 대해 “국민 알권리를 얘기하려면 대장동, 백현동 진상부터 밝히고 민주당 후보를 둘러싼 음습한 조직폭력배, 잔인 범죄 이야기를 먼저 다 밝혀야 한다”며 “제가 이런 사람과 토론을 해야겠는가. 어이가 없다. 정말 같잖다”라고 했다. 또 “여당 후보는 딱 잘하는 게 하나 있다. 변신술이다”며 이 후보의 말 바꾸기를 지적한 뒤 “맨날 어디 다니면서 엎드려서 큰절하고 눈물 흘리고 참 못 봐 주겠다”고 했다.

대장동 개발사업을 두고는 “관여한 사람들은 줄줄이 자살했다. 수사 안 하고 봐주고 있는데 도대체 왜 이런 선택을 하는가. 누가 압박한 것인가. 검찰인가, 민주당인가”라며 격앙된 목소리로 책상을 내리치기도 했다. 이어 “이 사람들의 억울한 죽음에 대해서 진상을 규명하고 가족의 명예를 찾고 불법 약탈한 재산을 국민에게 돌려 드리려면 정권 교체해야 하지 않겠나”라고 했다.

윤 후보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고향인 대구·경북을 찾은 첫날 박 전 대통령과 관련해 새로운 메시지를 내지는 않았다. 그는 기자들에게 “직분에 의해서 한 일이라 하더라도, 박 전 대통령에 대해 늘 안타깝게 생각하고 건강을 걱정한다”며 기존 입장을 재확인했다. 그러나 조원진 우리공화당 대표를 비롯한 당원 100여명은 선대위 출범식 행사장 앞에서 박 전 대통령에 대한 윤 후보의 사과를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앞서 윤 후보는 이날 경북 울진 신한울 3·4호기 원자력발전소 건설 중단 현장을 찾아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과 이 후보의 ‘감원전’ 정책을 비판했다.
울진·안동 고혜지 기자 hjko@seoul.co.kr
2021-12-30 5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