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혜경 “육아는 여성, 남성뿐 아니라 국가도 책임져야“

김혜경 “육아는 여성, 남성뿐 아니라 국가도 책임져야“

이혜리 기자
입력 2021-12-23 22:38
업데이트 2021-12-25 13: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전서 청년 여성 기업인들과 간담회
“일·육아 고충 남편에게 잘 전달하겠다”

이미지 확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부인 김혜경씨가 23일 대전 대덕구에 있는 친환경 농산물과 제품을 판매하는 넷제로 공판장에서 열린 간담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대전 뉴스1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부인 김혜경씨가 23일 대전 대덕구에 있는 친환경 농산물과 제품을 판매하는 넷제로 공판장에서 열린 간담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대전 뉴스1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부인 김혜경씨가 23일 “특정인보다 퍼스트레이디 또는 영부인이라는 분들 장단점을 공부하고 있다”며 다시 광폭 행보에 나섰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부인 김건희씨와 대비되는 행보로 차별화 전략을 펴는 것으로 풀이된다.

김혜경씨는 이날 대전 유성구 충남대 내에 위치한 민관협력 스타트업 육성단지 팁스타운을 찾아 청년, 여성, 기업인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진행했다. 김씨는 ‘역대 퍼스트레이디 중 롤모델이 있느냐’는 질문에 “영부인들 각각 닮고 싶은 부분이 있고 그런 좋은 점들을 공부하고 연구할 생각”이라며 “뒤에만 있는 배우자가 아니라 저도 제 나름대로의 관심 분야를 조금 더 깊이 있게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씨는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의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데서 오는 고충 등을 청취했다. 18개월 된 아이를 양육하는 여성 기업인이 “저와 같은 조건에서 일과 양육을 선택해야 한다면 어떻게 하겠느냐”고 질문하자 김씨는 “제가 과거로 돌아가 기업 경영을 하며 아이를 키워야 하는 상황이라면 참 많이 힘들 것 같다. 아이를 가질 생각도 쉽게 하지 못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간담회를 마친 김씨는 친환경 농산물 등을 판매하는 대덕구 넷제로 공판장을 둘러본 뒤 세종시 도담동 싱싱장터를 찾았다. 김씨는 장터에서 “이 후보 만두 좋아하는데 사야겠어요”라며 만두 등을 구매하기도 하고, 시민들에게 이 후보 지지를 호소하기도 했다.



이혜리 기자 hyerily@seoul.co.kr
2021-12-24 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