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민주당, ‘이정근 노트’에 의원 실명 거론되자 발끈… “정치공작에 강력 대응”

민주당, ‘이정근 노트’에 의원 실명 거론되자 발끈… “정치공작에 강력 대응”

문경근 기자
문경근 기자
입력 2023-05-26 16:23
업데이트 2023-05-26 16: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이정근 녹취록’ 관련 긴급 기자회견 나선 설훈
‘이정근 녹취록’ 관련 긴급 기자회견 나선 설훈 더불어민주당 설훈 의원이 24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이정근 녹취록’ 관련 허위사실 유포 대응 관련 긴급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은 2021년 전당대회 돈 봉투 의혹과 관련, 이른바 ‘이정근 노트’에 현역 의원들 실명이 거론되는 것에 대해 ‘정치공작’으로 규정하고 강력 대응을 다짐했다.

권칠승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26일 국회 소통관에서 “보도에 악의적인 정치공작의 배후가 있다고 볼 수밖에 없다”며 “민주당은 정치공작의 배후를 밝혀내 반드시 응징하겠다”고 말했다.

권 수석대변인은 “해당 의원이 사실이 아님을 충분히 소명했음에도 아니면 말고 식으로 보도했다”며 “해당 의원들이 관련 내용을 모두 부인하고 있음에도 무슨 근거로 단정적으로 보도했는가”라고 했다. 앞서 시사저널은 일명 ‘이정근 노트 문건’을 입수했다며 노트에 민주당 소속 설훈, 이원욱, 고용진, 김영진, 김병욱 의원 등이 등장한다고 밝혔다. 이정근 노트는 이정근 전 민주당 사무부총장이 남긴 기록으로, 민주당 의원들에게 정치자금을 지원했다는 내용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권 수석대변인은 “허위사실 유포는 개인의 명예를 짓밟을 뿐 아니라 민의를 왜곡함으로써 민주주의를 훼손한다”며 “언론의 책임을 방기한 이번 보도 행태에 대해 강력 유감을 표한다”고 비판했다.

강선우 대변인도 이날 최고위원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사실무근”이라며 “당에서 취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조치를 하겠다”고 밝혔다. 해당 의원들도 문자 공지를 통해 의혹을 부인했다. 김영진 의원은 “시사저널 보도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 바로 정정보도하지 않을 시 법적 조치하겠다”고 경고했다. 이원욱 의원은 “시사저널 보도는 사실이 아니며, 소설적 상상력이라고 부르기에도 부족한 황당한 내용”이라고 했다. 고용진 의원도 “시사저널의 보도는 명백한 허위사실이다. 충분한 설명에도 불구하고 보도를 강행한 데 대해 심각한 유감을 표하며, 법적 대응을 포함한 모든 조치를 취할 것임을 알린다”고 했다. 설훈 의원도 “이름도 모르고 만난 적도 없는 이정근과 저를 엮는 사람이 누구냐”며 “40년 정치 인생을 모독한 이 허위 사실과 관련한 모든 사람에게 죄를 묻겠다”고 했다.

문경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