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준표, 김종인의 ‘방관자’ 비판에 “방자하다” 댓글 폭격

홍준표, 김종인의 ‘방관자’ 비판에 “방자하다” 댓글 폭격

박기석 기자
박기석 기자
입력 2021-12-31 17:31
업데이트 2021-12-31 17: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종인 “경선 참여했던 사람 방관자적 태도”
洪 “자신의 무책, 무능을 다른 사람 탓한다”
댓글 7개 달며 격노… “책임전가 하니 화난다”

이미지 확대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서울신문 DB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서울신문 DB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은 31일 김종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자신을 겨냥해 “방관자적 자세를 보이고 있다”고 한 데 대해 “방자하다. 자신의 무책, 무능을 다른 사람 탓한다”며 반박했다.

홍 의원은 이날 2030 청년 소통 플랫폼 청년의꿈에서 ‘김 위원장이 홍 의원 보고 방관자적 자세라고 했다. 한마디 일침 해달라’는 질문 글에 이같이 댓글을 달며 “이미 선대위 참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홍 의원은 “나더러 정책도 방향도 다른 자기 밑으로 들어오라는 건가”라며 “방자하기 이를 데 없다”고 쏘아붙였다. 그는 “그걸 피해서 지역구인 대구선대위로 간 것”이라며 “중앙에 있으면 매일 노선으로 의견이 갈릴 텐데 그게 무슨 대선에 도움이 되겠나”라고 반문했다. 이어 “벌써 질 때 대비해 변명할 구실만 찾지 말고 제 역할이나 제대로 했으면 좋겠다”고 지적했다.

홍 의원은 “의견충돌을 피해서 대구 선대위로 간 것”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그는 “이미 윤 후보 만났을 때 내 역할은 전했고 공유한 바 있다”며 “이준석 대표와 갈등도 정리 못 하면서 어찌 새로운 갈등을 유발하는가. 어처구니없다”고 말했다.

홍 의원은 청년의꿈에 올라운 질문에 대부분 댓글을 1개 게시해왔으나, 이 질문에는 댓글을 7개 연달아 달며 격렬히 반응했다.

아울러 ‘홍 의원이 반말로 댓글 다신 것 처음 본다. 얼마나 화가 나셨으면 방자하다고 반말을 하셨을까’라는 질문 글에는 “책임 전가 하니까 화가 나지요”라고 답했다. ‘김 위원장에게 쓴소리를 해달라’는 글에는 “경선 때 그렇게 집요하게 간섭하더니 내게는 말 못하지요”라고 말했다.

앞서 김 위원장은 이날 뉴스1과 인터뷰에서 국민의힘 대선 경선에 참여했던 홍 의원, 유승민 전 의원을 겨냥, “경선 과정에 참여한 사람들 하나같이 정권교체를 외쳤는데 지금은 마치 자기네들은 전혀 관련 없는 사람처럼 방관자적 자세를 보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 집념이 있으면 다 들어와서 협력하는 자세를 보여야 한다”고 촉구했다.
박기석 기자 kisukpark@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