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통합당 “여성가족부는 해체가 답”… 정의당 “해괴한 발언”

통합당 “여성가족부는 해체가 답”… 정의당 “해괴한 발언”

이정수 기자
이정수 기자
입력 2020-07-16 22:17
업데이트 2020-07-16 22: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현아 “윤지오에 극진하던 여가부…
권력형 성추행 반복엔 목소리 안 내”
하태경 “존재 이유 스스로 부정 중”
정의당 “여가부 해체라니… 해괴해”

김현아(왼쪽)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 같은 당 하태경(오른쪽) 의원. 연합뉴스·뉴스1
김현아(왼쪽)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 같은 당 하태경(오른쪽) 의원. 연합뉴스·뉴스1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의혹 사건과 관련 적극적인 대응을 보이지 않는 여성가족부에 대해 미래통합당이 해체를 주장하고 나섰다.

김현아 통합당 비상대책위원은 16일 당 비대위회의에서 “지금 대한민국에는 여가부의 존재와 역할이 보이지 않는다”며 “위력에 의한 성추행이 반복되는데 여가부의 목소리는 어디에도 없다”고 지적했다.

김 위원은 “지난해 여가부 국정감사가 생각난다”며 “성폭력 피해자도 아니고 그 가족도 아닌 윤지오씨를 내세워 집권여당이 주도해 각종 언론 플레이를 하고 간담회를 열었다”고 말했다. 이어 “여가부 차관은 자비로 산하단체 기부까지 해가며 윤씨가 안전하게 머무를 공간과 차량까지도 제공했다. 그런 윤씨는 인터폴 수배받고 있다”고 꼬집었다.

김 위원은 여가부가 당시 윤씨에게 행한 지원과 지금 박 전 시장 사건 피해자에 대한 태도를 비교하면서 “피해자를 이용한 거짓의 사람에게는 그리 후하고 극진하던 여당 국회의원들은 지금 여가부를 숨겨주는 당정협의로 쇼만 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권력과 위계에 의한 성폭력·성추행이 끊이지 않고 있는 이때에 쓸데없는 일만 하는 여가부를 존치하는 것은 국민 세금 낭비”라며 “차라리 여가부를 해체하고 그 돈으로 어려운 경제 살리기 보태기를 제안한다. 여가부 해체가 답이다”라고 주장했다.

같은 당 하태경 의원도 이날 페이스북에 “여가부가 박 전 시장 피해 여성 보호에 말만 번드르르하지 실제 아무런 역할도 하지 않고 있다”면서 “성범죄 피해여성 보호라는 본연의 업무도 하지 않는 여가부는 존재 이유를 스스로 부정하는 것이다. 해체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정의당 김종철 선임대변인은 “박 전 시장 사망 사건과 피해자 보호 지원 등 정국에서 여가부가 대응이 늦었고 제 할일을 해야 한다는 지적이라면 타당하다”면서도 “그러나 여가부를 해체하고 그 돈을 어려운 경제 살림에 보태자니, 이 무슨 해괴한 발언이냐”고 비판했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