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野 “전경련-어버이연합 의혹, 국회 차원 진상조사 필요”

野 “전경련-어버이연합 의혹, 국회 차원 진상조사 필요”

이슬기 기자
입력 2016-04-20 18:38
업데이트 2016-04-20 18: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
보수단체인 대한민국어버이연합이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로부터 돈을 받고 각종 집회에 참가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에 야 3당은 철저한 조사가 필요하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김정현 국민의당 대변인은 20일 논평을 통해 “전경련이 특정 단체에 자금을 지원했다는 의혹이 사실이라면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정치적 목적이 분명한 활동에 뒷돈을 댔다면 이는 우리나라 대표 경제 단체의 위상을 한순간에 추락시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한 점 의혹도 없이 밝혀야 한다. 전경련이 재계를 대표하는 경제 단체답게 배후가 있다면 배후를 밝히고 자금이 집행된 경위와 진상을 낱낱이 공개해야 한다. 사실이라면 대국민 사과, 재발 방지 약속, 관련자들에 대한 처벌에 나서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더불어민주당의 이재경 대변인도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어버이연합 등의 보수단체들은 그동안 세월호 반대 집회, 역사교과서 국정화 찬성 집회 등 각종 친정부 집회를 열어왔다. 이러한 집회가 탈북자들에게 알바비를 주고 동원한 것이라는 의혹은 충격적이다”며 “더불어민주당은 어버이연합 등의 탈북자 집회 알바 동원 및 전경련과 경우회의 자금 지원 의혹에 대해 국회 차원의 진상조사에 나설 것임을 분명히 밝힌다”고 주장했다.

정의당 한창민 대변인은 “전경련과 경우회의 관련 의혹들이 전부 사실로 드러난다면, 이는 경제계와 관변단체의 명백한 정치개입이며 교묘하게 연결된 보수단체들의 정치커넥션이다. 전경련 등이 차명 계좌를 사용해 돈을 준 것이라면 금융 실명제법과 조세 포탈죄 적용이 가능한 심각한 범법 행위다”고 비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