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감 브리핑] “이마트도 경품행사 정보 판매”

[국감 브리핑] “이마트도 경품행사 정보 판매”

입력 2014-10-13 00:00
업데이트 2014-10-13 0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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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마트가 경품행사를 하는 진짜 목적은 고객 개인정보를 수집하기 위한 것으로 드러났다. 전순옥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12일 이마트와 신한생명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2012년 9월부터 지난해 12월까지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열린 4차례의 경품행사에서 개인정보 311만 2000건이 수집된 것으로 드러났다.

이마트가 수집한 개인정보는 건당 2090원에 신한생명으로 넘겨졌다. 총액은 66억 6800만원이었다.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홈플러스가 팔아넘긴 건당 1980원보다 110원이 비싼 가격이었다. 이마트 측은 “장소만 제공했을 뿐 금전적 이익을 챙긴 적이 없다”고 해명했지만 전 의원은 “이마트와 신한생명이 경품행사 관련 협약을 체결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영준 기자 apple@seoul.co.kr

2014-10-13 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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