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조수진 “尹, 권성동에 ‘며칠 고생했다’ 격려? 이상한 일…사실 아냐”

조수진 “尹, 권성동에 ‘며칠 고생했다’ 격려? 이상한 일…사실 아냐”

이보희 기자
입력 2022-08-03 11:00
업데이트 2022-08-03 11: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기운 내라’ 정도 말한 게 왜곡된 듯”
“‘윤핵관’ 단어 자체가 이준석 대표의 실수”

이미지 확대
권성동 국민의힘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27일 국회 원내대표실 앞에서 전날 본회의장에서 윤석열 대통령과의 문자 내용이 공개된 것과 관련해 입장을 밝힌 뒤 허리 숙여 사과하고 있다. 김명국 기자
권성동 국민의힘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27일 국회 원내대표실 앞에서 전날 본회의장에서 윤석열 대통령과의 문자 내용이 공개된 것과 관련해 입장을 밝힌 뒤 허리 숙여 사과하고 있다.
김명국 기자
국민의힘 조수진 의원은 3일 윤석열 대통령과 권성동 원내대표 간의 텔레그램 문자 노출 사태와 관련 “대통령이 격려를 했다는 것은 정말 이상한 일”이라고 밝혔다.

조 의원은 이날 CBS라디오에서 “문자 파동으로 ‘며칠 고생했다’라고 한 건 사실이 아닌 걸로 알려지고 있다”면서 “대통령이 실제로 그런 말씀을 하셨을까? 그건 아니라고 본다. 누군가가 권 원내대표를 돕기 위해 과장되고 좀 왜곡해서 전달하지 않았나”고 말했다.

이어 “권 원내대표가 죄송하다고 계속 하니까 대통령이 ‘기운 내라’ 정도 하지 않았을까 생각이 된다”고 덧붙였다.

그는 “그런 실수(문자 사태)가 드러나고 예기치 못했던 상황이 드러난 것에 대해 송구하게 생각하고 국민의 눈높이에서 접근을 해야 됐다”며 “감수성이 부족하다. 여러 가지로 참 많은 부족함이 계속 돋보이고 있어 많은 분이 실망하시는 것 같다고 통감하고 있다”고 했다.

앞서 지난달 28일 정조대왕함 진수식 참석을 위한 대통령 전용기 안에서 윤 대통령이 문자 노출 사태와 관련해 권 원내대표에게 “며칠 고생했다”는 취지로 언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통령실은 윤 대통령이 권 원내대표를 실제 격려했는지에 대해 “확인할 사항이 아닌 것 같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조 의원은 당원권 정지 6개월 중징계 후 전국을 돌며 당원들과 만나고 있는 이준석 대표와 관련해서는 “굉장히 안타까운 사건”이라며 “정치적 책임을 생각해야 한다. 본인이 억울할 수도 있겠지만 전국을 돌며 당에 조롱을 계속하는 것은 본인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 조금 더 의연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조 의원은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핵심 관계자)에 대해 “(이 대표가) 만들어낸 조어로, 단어 자체가 이 대표의 실수”라면서 “대표가 최고의 윤핵관이 돼야 하는데 윤 대통령을 도운 사람들을 매도를 한 게 스스로 경쟁력을 깎아먹은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윤핵관이라고 낙인찍힌 분들은 뭘 해도 이 대표가 씌운 프레임에서 벗어나기 어렵다”며 “그렇기 때문에 그런 분들은 비켜나 주셔야 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당이 비대위로 전환하는 것에 대해선 “이 대표가 노여움도 있을 것이고 낙담도 있을 것이지만, 당을 위해서는 본인이 결단을 해 줘야 한다. 그게 가장 좋다”고 말했다.
이보희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