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오세훈 “3~5% 박빙 승부 예상”VS송영길 “애초부터 쉽지 않은 선거”

오세훈 “3~5% 박빙 승부 예상”VS송영길 “애초부터 쉽지 않은 선거”

이민영 기자
이민영 기자
입력 2022-05-16 17:49
업데이트 2022-05-16 17: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오 “이번 선거는 정치시장 대 민생시장의 대결”
송 “역대 시장 중에 4선 시장 없어” 직격

오세훈(왼쪽) 서울시장, 송영길(오른쪽) 전 민주당 대표. 연합뉴스
오세훈(왼쪽) 서울시장, 송영길(오른쪽) 전 민주당 대표. 연합뉴스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6·1 지방선거 서울시장 판세에 대해 3~5% 포인트 격차의 박빙 승부를 예상했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는 “애초부터 쉽지 않은 선거”라고 밝혔다.

 오 후보는 16일 CBS 라디오에서 “지금 서울에서 벌어져 있는 지지율 격차가 그대로 유지된 상태에서 투표 날까지 갈 거라고는 보지 않는다”며 “아마 한 3% 내지 5% 격차 범위 내로 들어가서 박빙의 승부가 될 거라고 본다”고 말했다. ‘전략적으로 약한 척하는 것 아니냐’는 질문에는 “그렇지 않다. 절대 안심할 수 없다”고 답했다. 오 후보는 각종 여론조사에서 송 후보를 오차범위 밖에서 앞서고 있다.

 오 후보는 송 후보를 겨냥해 “이번 선거는 정치시장 대 민생시장의 대결”이라며 “(송 후보가) 국무회의에 들어가서 갈등적으로 이야기하는 것이 과연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까”라고 직격했다. 4선 도전에 대해서는 “6년밖에 일 못 했으니까 1.5선 정도라고 해야 옳다”고 말했다.

 송 후보도 이날 BBS 라디오에서 “애초부터 쉽지 않은 선거라 제가 나서게 됐다”며 “TV 토론과 정책 발표 인터뷰를 통해서 얼마나 송영길이 준비돼 있는지 많이 알리겠다”고 밝혔다.

 송 후보는 이날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대선 때도 졌고, 보궐선거 때는 18% 이상 졌고, 부동산 문제가 남아 있고, 상대가 현역 3선 시장이기 때문에 어려움이 있다”고 했다. 오 후보를 겨냥해선 “역대 시장 중에 4선 시장이 한 분도 없다. 미국도 루스벨트 말고는 없다”면서 “굳이 세종대왕이나 루스벨트 같은 분이 아닌 이상 4선을 시킬 필요가 있겠느냐. 광역단체장은 4년만 해도 에너지와 아이디어가 고갈된다”고 지적했다.

이민영 기자
이민영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