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재명 지지’ 김어준 정치 편향성 논란…오세훈, TBS 예산 삭감 검토

‘이재명 지지’ 김어준 정치 편향성 논란…오세훈, TBS 예산 삭감 검토

이보희 기자
입력 2021-10-26 15:25
업데이트 2021-10-26 17: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뉴스공장’ 출연료 논란 등에 대해 “다각도로 고민”

제38대 서울특별시장에 당선된 오세훈 시장이 8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시청으로 첫 출근 후 인사말을 하고 있다. 오른쪽은 방송인 김어준씨.박윤슬 기자 seul@seoul.co.kr·김어준 뉴스공장 TBS 유튜브 캡처
제38대 서울특별시장에 당선된 오세훈 시장이 8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시청으로 첫 출근 후 인사말을 하고 있다. 오른쪽은 방송인 김어준씨.박윤슬 기자 seul@seoul.co.kr·김어준 뉴스공장 TBS 유튜브 캡처
오세훈 서울시장이 정치 편향성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 TBS에 대해 대응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TBS 라디오 프로그램 진행자 김어준씨가 최근 대선 후보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를 공개 지지하자, 야권에서도 TBS를 제재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져가고 있다.

26일 서울시 관계자 등에 따르면 시는 TBS의 내년도 출연금을 삭감하는 방향 등을 논의 중이다.

앞서 오세훈 서울시장은 TBS의 정치 편향성 등 관련 논란을 언급하며 손보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오 시장은 지난 19~20일 열린 서울시 국정감사에서 TBS 라디오 프로그램 ‘김어준의 뉴스공장’이 “매우 자극적이고 재미를 추구하는 시사프로그램 탈을 쓰고 있다”며 “TBS가 정도(正道)를 걷는 방송이라고 보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또 TBS의 정치 편향성 논란, ‘김어준의 뉴스공장’ 진행자 김어준씨의 출연료 논란 등에 대해 “다각도로 고민하고 있다”며 조만간 대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예고하기도 했다.

김씨가 최근 대선 후보인 이 후보를 지지하는 입장을 내자, 국민의힘 차원에서도 오 시장에게 직접 김어준씨의 퇴출 등 TBS 제재를 요구하고 있는 상황이다.

윤석열 캠프는 전날 성명을 통해 “김어준씨가 마이크를 잡아야 할 곳은 (TBS가 아니라) 이재명 후보의 선거 캠프”라며 “오세훈 서울시장은 김어준씨가 TBS 마이크를 잡고 서울시민과 국민의 판단을 흐리는 짓을 더 하지 못하도록 분명한 조치를 해야한다”고 촉구했다.

서울시 관계자는 “서울시는 경영 평가결과 등을 고려해 출연금에 대해 감액 등 여러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고 전했다.

앞서 김씨는 지난 22일 저녁 공개된 유튜브 ‘딴지 방송국’ 채널에서 이 후보에 대해 “혼자서 여기까지 온 사람이다. 이제 당신들이 좀 도와줘야 한다”면서 “돈도 없고 빽도 없고 줄도 없는 이재명은 자기 실력으로 대선 후보까지 된 사람”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김씨는 “자기 실력으로 돌파한 사람의 길은 어렵고 외롭지만 있다. 그런데 그 길로 대선 후보까지 가는 사람은 극히 드물고 귀하고 거의 없다. 그래서 이재명이 우리 사회에 플랫폼이 될 자격이 있다”며 이 후보 지지를 호소했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