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추미애, 이재명 ‘떡볶이 먹방’ 논란에 “논쟁감도 안 되는 논쟁”

추미애, 이재명 ‘떡볶이 먹방’ 논란에 “논쟁감도 안 되는 논쟁”

임효진 기자
입력 2021-08-21 11:51
업데이트 2021-08-21 11: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맛칼럼니스트 황교익씨가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지난 6월 유튜브 채널 ‘황교익 TV’를 촬영한 모습. 황교익TV 캡처 2021.8.20
맛칼럼니스트 황교익씨가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지난 6월 유튜브 채널 ‘황교익 TV’를 촬영한 모습. 황교익TV 캡처 2021.8.20
이재명 경기지사가 이천 쿠팡 물류센터 화재 당일 유튜브 채널 ‘황교익 TV’ 촬영을 진행한 것에 대해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우리가 한가하게 그런 논쟁감도 안 되는 논쟁을 벌여서 국민에게 한가한듯한 인상을 주면 안 된다”고 말했다.

지난 20일 추 전 장관은 서울 여의도의 한 식당에서 송영길 민주당 대표와 만찬회동을 가진 뒤 화재 당일 이 지사가 촬영했던 ‘떡볶이 먹방’ 논란에 대한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다른 대선 후보들을 향해서는 “정말 네거티브 안 하겠다면 깨끗하게 하지 마라”면서 “‘나는 캠프에 안 간다’, ‘내 뜻이 아니다’라고 (말한다고) 해결되는 게 아니다. 그러면 어떻게 대통령 되느냐”고 지적했다.

이는 이낙연 전 대표가 경기관광공사 사장으로 내정된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씨에 대한 친일 프레임 공세에 대해 관여하지 않았다는 취지로 부인한 발언을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추 전 장관은 이어 “대통령이 되고 여러가지 사건이 일어나면 ‘내 책임이 아닙니다’ 라고 할 것이냐”며 “그때 하도 화가 나서 국민들이 촛불 들었잖나”라며 박근혜 전 대통령의 세월호 참사 책임 회피 논란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맨날 공부해도 부족한 이 판에 당에서 토론 모델에 돈을 들여 마련했으면 좋은 이야기를 해도 시간이 부족한데, 왜 네거티브를 하는가”라며 “정신들 좀 차리라”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취재진 질문에 답하는 추미애
취재진 질문에 답하는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인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정책 발표 기자회견을 마친 뒤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1.8.20 뉴스1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