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최고엘리트 이탄희, 이준석 ‘공정인식’ 비판

최고엘리트 이탄희, 이준석 ‘공정인식’ 비판

기민도 기자
입력 2021-06-07 10:25
업데이트 2021-06-07 10: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탄희 “‘이준석’ 자체는 반갑지 않아”
이미지 확대
이탄희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합뉴스
이탄희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탄희 의원은 7일 국민의힘 이준석 전 최고위원의 공정인식을 비판하며 “진보와 보수의 진검승부가 다가오고 있다고 느낀다”고 말했다. ‘이준석 열풍’이 민주당 내에서도 불고 있는 상황에서 서울법대→20대 판사임용→하버드 로스쿨→법원행정처 출신인 이 의원이 ‘민주당식 공정인식’을 바탕으로 이 전 최고위원을 비판해 더 눈길을 끌었다.

이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완벽하게 공정한 경쟁이었다?’라는 제목의 글에서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가 자신이 승자가 된 입시에 대해서 남긴 말이라고 한다. 그것도 성인이 된 이후에”라며 “자신의 성취 전반에 대해 이런 태도다”라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나는 한 번도 이런 생각을 해보지 못했다. 내가 겸손한 사람으로 태어나서 그랬을까. 아니다. 그게 아니다. 나에겐 수많은 친구들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했다.

그는 부모를 잘 만나지 못하거나, 건강하지 않거나, 공부를 잘하게 훈련받지 못하거나, 시행착오를 감당할 여유가 없었던 친구들 열거하며 “그 친구들이 다 대한민국의 평범한 시민들이 되었다. 그들과의 일체감이 나의 본질이다. 이들은 누구 하나도 남이 아니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 의원은 “‘이준석 현상’으로 표출되는 시대교체 열망은 반가운 측면이 있으나, ‘이준석’ 자체는 전혀 반갑지가 않다”며 “진보와 보수의 진검승부가 다가오고 있다고 느낀다”고 강조했다.

기민도 기자 ey5088@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