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보수야당 “적폐청산이 정치보복 아니라고 하면 소가 웃을 일”

보수야당 “적폐청산이 정치보복 아니라고 하면 소가 웃을 일”

입력 2017-10-01 15:11
업데이트 2017-10-01 15: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대중·노무현 정부의 적폐도 청산해야”

보수야당은 1일에도 여권의 적폐청산 작업에 대해 ‘정치보복’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보수야당은 특히 이명박 정부의 적폐를 청산하려면 김대중·노무현 정부의 적폐도 청산해 한다고 주장하면서 국가정보원 개혁이 이명박 정부 개혁으로 변질됐다고 주장했다.

자유한국당 정용기 원내수석대변인은 이날 구두논평에서 “적폐청산에 대해 정치보복이 아니라고 말한다면 지나가던 소가 웃을 일”이라며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로 정치보복의 악순환이 끝난 줄 알았는데 현 정권이 정치보복을 적폐청산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포장했다”고 말했다.

정 수석대변인은 이어 “적폐청산을 한다면 김대중·노무현 정부의 적폐도 청산해야 한다”며 “소위 우파정부에 대해서만 적폐청산을 한다는 것은 누가 봐도 정치보복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한가하게 정치보복의 칼을 휘두를 때가 아니라 안보를 튼튼히 하고, 국론을 결집해 미래를 이야기할 때”라고 강조했다.

또 최근 노 전 대통령의 뇌물수수 의혹을 다시 제기해 논란의 중심에 선 정진석 의원은 페이스북 글을 통해 “대한민국 역대 대통령에 대한 평가는 후세 사가들의 몫일 뿐, ‘역사 지우개’를 들고 너나없이 흥분하며 소동을 벌일 일은 아니라고 본다”고 밝혔다.

정 의원은 이어 “국가 최고지도자인 대통령에게는 공과가 있다”며 “우파 대통령이든 좌파 대통령이든 임기 중 모두 애국하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했으리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바른정당의 이종철 대변인은 “문재인 정부는 안보위기와 경제위기로 상황이 심각한데 적폐청산에만 집중하고 있다”며 “전임 정부의 국정철학을 충실히 받들었다고 좌천시키는 것은 블랙리스트보다 심각한 적폐가 아닌가”라고 따져 물었다.

그는 “국정원 개혁은 온데간데없고 이명박 전 대통령을 옭아매는 작업만 하고 있어 주객이 전도됐다는 생각”이라며 “문 대통령의 지지율이 하락하는 이유가 과거에만 몰두하는 국정운영 때문이라는 여론을 인식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 대변인은 이어 “민주당은 암 덩어리를 도려내면 대한민국이 더 건강해질 것이라며 감내해야 한다고 주장하는데 지금은 암 제거가 아니라 장기를 들어내는 정도의 치명적 손상을 주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