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리랑TV, 26일 ‘박근혜 대통령 취임 2주년 성과와 전망’ 토론

아리랑TV, 26일 ‘박근혜 대통령 취임 2주년 성과와 전망’ 토론

입력 2015-02-25 13:53
업데이트 2015-02-25 13: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리랑TV 시사토론 프로그램 UPFRONT‘박근혜 대통령 취임 2주년, 성과와 전망’토론
아리랑TV 시사토론 프로그램 UPFRONT‘박근혜 대통령 취임 2주년, 성과와 전망’토론


아리랑TV(사장 방석호) 시사토론 프로그램 ‘UPFRONT’는 26일 오후 11시 ‘박근혜 대통령 취임 2주년, 성과와 전망’을 주제로 시청자들을 찾는다. 박 대통령은 25일로 취임 2주년을 맞았다.

이번 토론에는 대외경제 전문가 이일형 대외경제정책연구원 원장, 외교정책 전문가 최강 아산정책연구원 부원장이 함께한다.

전문가들은 최근 논란의 중심에 있는 박 대통령의 ‘증세 없는 복지’와 ‘경제개혁 3개년 계획’의 성과와 전망을 심도있게 다룰 예정이다. 또 한-중 FTA 등 정부의 대외경제정책 방향에 대한 토론도 갖는다.

이 원장은 방송에 앞서 “박 대통령의 규제개혁은 복지와 직결된 문제이며, 고부가가치 직업 창출을 위한 기반”이라고 밝혔다. 최 부원장은 “FTA가 자리를 잡기까지는 시간이 걸리겠지만 FTA 체결국과의 실용적인 성과를 보여줬다”고 평했다. 또 그는 키리졸브 훈련이 북한을 자극할 가능성이 있다는 점을 거론하며 “남북관계 돌파구를 찾기 위해 정부가 보다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방송에서는 김대환 경제사회발전노사정위원회 위원장에게 정부의 노동시장 구조개혁 추진과정을 들어보고, 한광옥 국민대통합위원회 위원장에게 사회 갈등 해소를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지 얘기를 들어보는 자리도 마련했다. 아울러 위성 연결로 브루스 베넷 미 랜드연구소 선임연구원과 통일을 위해 우리 정부가 어떤 정책을 펼쳐야 할지 조언을 듣는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