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표 “6월국회 추경하는 게 소원” 자승 “공정·서민 모두 우리의 화두”

김진표 “6월국회 추경하는 게 소원” 자승 “공정·서민 모두 우리의 화두”

입력 2011-06-21 00:00
업데이트 2011-06-21 00: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민주당 김진표 원내대표가 20일 취임 인사차 조계종 총무원장 자승 스님을 예방했다.

이미지 확대
김진표(오른쪽) 민주당 원내대표가 20일 서울 종로구 조계사를 찾아 총무원장인 자승 스님을 예방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진표(오른쪽) 민주당 원내대표가 20일 서울 종로구 조계사를 찾아 총무원장인 자승 스님을 예방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강창일·최재성 의원과 함께 종로구 견지동 조계사를 찾아 대웅전을 참배한 뒤 자승 스님 등과 간담회를 가졌다.

김 원내대표는 “민생 경제에서 제일 힘든 건 역시 일자리”라면서 “2009년에는 예산을 통해 만들어내는 일자리가 80만개 정도였는데 올해는 56만개로 줄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래서 우리가 추경안을 내놨다. 6월 국회에서 추경을 하는 게 제일 큰 소원”이라면서 “원장 스님께서 한나라당 의원들을 만날 기회가 있으면 가난한 사람들을 도와달라고 얘기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는 21일 한나라당 황우여 원내대표가 자승 스님을 예방한다는 점을 염두에 둔 표현으로 해석된다. 이에 자승 스님은 “한나라당이나 정부도 서민정책이 제일 우선 아닌가.”라면서 “공정사회와 서민정책이 우리 사회의 화두”라고 답했다.

강주리기자 jurik@seoul.co.kr

2011-06-21 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